지난 1년간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금융상품을 개발한 금융사 최고경영자들이 14일 서울 충무로 매경미디어센터에 모였다. 이날 열린 제24회 매경 금융상품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환주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와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상원 대신증권 상무, 변창우 AIA생명 마케팅본부장 등이 참석해 영예를 함께했다.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 신용길 생명보험협회장, 김용덕 손해보험협회장, 김덕수 여신금융협회장,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 홍재문 전국은행연합회 전무 등 6대 금융협회 관계자도 모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대상을 수상한 KB국민은행 'KB X BTS적금'은 광범위한 팬들을 보유한 방탄소년단(BTS)과 손잡고 출시한 적금상품이다. 상품 개발을 이끈 이환주 대표는 "팬덤을 고유문화로 인정하고 팬을 새로운 고객층으로 존중한 것이 BTS 적금의 성공 이유"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대신증권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는 운용보수를 받지 않는다는 점에서 펀드투자 고객들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김상원 상무는 "펀드 투자자들의 가장 큰 불만이 마이너스 수익이 나도 운용보수를 꼬박꼬박 떼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함께 최우수상을 수상한 AIA생명 'AIA바이탈리티 서비스'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걸음 수와 심장박동 수에 따라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고객 개인당 설정되는 걸음 수와 심장박동 수 목표치가 계속 바뀌도록 설계돼 고객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변창우 본부장은 "AIA바이탈리티를 적용한 암보험, 종신보험 등이 모두 큰 사랑을 받았다"고 말했다.
전광우 심사위원장은 "여러분이 내놓는 상품이 바로 금융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이라며 "매경 금융상품대상을 받은 여러분이 더 밝은 한국 금융 미래를 이끌어가 달라"고 당부했다.
[김동은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상을 수상한 KB국민은행 'KB X BTS적금'은 광범위한 팬들을 보유한 방탄소년단(BTS)과 손잡고 출시한 적금상품이다. 상품 개발을 이끈 이환주 대표는 "팬덤을 고유문화로 인정하고 팬을 새로운 고객층으로 존중한 것이 BTS 적금의 성공 이유"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대신증권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는 운용보수를 받지 않는다는 점에서 펀드투자 고객들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김상원 상무는 "펀드 투자자들의 가장 큰 불만이 마이너스 수익이 나도 운용보수를 꼬박꼬박 떼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함께 최우수상을 수상한 AIA생명 'AIA바이탈리티 서비스'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걸음 수와 심장박동 수에 따라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고객 개인당 설정되는 걸음 수와 심장박동 수 목표치가 계속 바뀌도록 설계돼 고객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변창우 본부장은 "AIA바이탈리티를 적용한 암보험, 종신보험 등이 모두 큰 사랑을 받았다"고 말했다.
전광우 심사위원장은 "여러분이 내놓는 상품이 바로 금융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이라며 "매경 금융상품대상을 받은 여러분이 더 밝은 한국 금융 미래를 이끌어가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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