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이번엔 그간 유권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색 홍보 영상을 살펴볼까요?
지역구 후보만 거의 700명에 달하고, 비례대표 후보 정당은 역대 최대에 달하는 만큼, 너도나도 튀는 전략으로 유권자 사로잡기에 나섰는데요.
표선우 기자가 소개합니다.
【 기자 】
거물급 정치인부터
쇼츠 한 방으로 인지도가 수직상승한 신예까지.
유권자의 관심을 사로잡는 후보들의 홍보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익살스런 춤과 노래로 화제에 편승하는가 하면,
- "달라진다 달라진다 달라질 우리 삶"
- "이랬는데, 요랬다가, 요랬다가, 요래 됐습니당"
약력 소개에 밈을 활용한 영상은 500만 회를 훌쩍 넘겼습니다.
공약 홍보도 빠질 수 없습니다.
딱딱한 설명이 아닌, 영화 패러디와 명대사를 차용해 짧은 시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단 게 강점입니다.
- "그 땅엔 새로운 공공청사와 컨벤션이 생겨야 돼"
- "잔디구장, 진행시켜!"
인지도를 높여야 하는 제3지대에게 숏폼은 필수 덕목입니다.
- "노동으로 정권심판~"
- "첫 창당은 너무 어려워!"
- "이제 명확하네~ 이재명, 확!"
▶ 인터뷰(☎) : 박창환 / 장안대 특임교수
- "'어, 이 사람 뭐지?' 주목도도 올릴 수 있고, 다른 영상을 또 찾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때문에…. 유권자들에게 쉽게 다가설 수 있게 하는 좋은 수단으로 (쓰이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유권자의 마음을 두드리는 후보들, 선거에도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표선우입니다. [pyo@mbn.co.kr]
영상편집 : 오혜진
화면출처 : 유튜브 'CASTU'·'강훈식TV'·'문정복TV', 박정희·김은혜·나경원·안철수·유지곤 후보 인스타그램, 녹색정의당·새로운미래·개혁신당 인스타그램
이번엔 그간 유권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색 홍보 영상을 살펴볼까요?
지역구 후보만 거의 700명에 달하고, 비례대표 후보 정당은 역대 최대에 달하는 만큼, 너도나도 튀는 전략으로 유권자 사로잡기에 나섰는데요.
표선우 기자가 소개합니다.
【 기자 】
거물급 정치인부터
쇼츠 한 방으로 인지도가 수직상승한 신예까지.
유권자의 관심을 사로잡는 후보들의 홍보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익살스런 춤과 노래로 화제에 편승하는가 하면,
- "달라진다 달라진다 달라질 우리 삶"
- "이랬는데, 요랬다가, 요랬다가, 요래 됐습니당"
약력 소개에 밈을 활용한 영상은 500만 회를 훌쩍 넘겼습니다.
공약 홍보도 빠질 수 없습니다.
딱딱한 설명이 아닌, 영화 패러디와 명대사를 차용해 짧은 시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단 게 강점입니다.
- "그 땅엔 새로운 공공청사와 컨벤션이 생겨야 돼"
- "잔디구장, 진행시켜!"
인지도를 높여야 하는 제3지대에게 숏폼은 필수 덕목입니다.
- "노동으로 정권심판~"
- "첫 창당은 너무 어려워!"
- "이제 명확하네~ 이재명, 확!"
▶ 인터뷰(☎) : 박창환 / 장안대 특임교수
- "'어, 이 사람 뭐지?' 주목도도 올릴 수 있고, 다른 영상을 또 찾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때문에…. 유권자들에게 쉽게 다가설 수 있게 하는 좋은 수단으로 (쓰이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유권자의 마음을 두드리는 후보들, 선거에도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표선우입니다. [pyo@mbn.co.kr]
영상편집 : 오혜진
화면출처 : 유튜브 'CASTU'·'강훈식TV'·'문정복TV', 박정희·김은혜·나경원·안철수·유지곤 후보 인스타그램, 녹색정의당·새로운미래·개혁신당 인스타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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