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태풍 영향…영남과 동해안 중심 호우!
입력 2010-09-07 07:50  | 수정 2010-09-07 07:50
<일기도>현재 태풍은 전남 남해안을 통과하고 있습니다. 여수 남동쪽 120km 해상에서 북동진 중인데요, 강도는 약하고 소형급인 크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먼저 오늘 낮이 되면 남해동부해상으로 이동하겠고요, 늦은 밤에서 내일 새벽 사이에는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특보>따라서 태풍이 접근하고 있는 지역에 특보가 계속해서 발효되고 있는데요,
경남과 남해상에는 태풍경보가,
경북과 동해남부모든해상에는 태풍주의보가 내려져 있고요,
무엇보다 남해안에서는 오늘 만조 시 해일 피해까지 우려되고 있습니다.
해안저지대에서는 피해 없도록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레이더>레이더 영상입니다.
지금 남해안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경남남해안지방에 시간당 20mm 안팎의 강한 비가 쏟아지고있는데요,

<1>오늘은 영남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강한 바람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리겠고요,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난 중부와 충청지방은 구름만 많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강우량>내일까지 영동과 영남지방에 예상되는 강수량은 20~60mm, 남해안과 동해안에는 1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끝까지 피해가 없도록 주의해주셔야 되겠습니다.

<현재>현재 기온 보시면 서울 23도, 전주와 광주 25도 정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고>한낮에는 서울 29도, 대구와 부산 27도 선에 머물겠습니다.

<주간>이번 주말에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또다시 전국에 비 예보가 나와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명시경 기상캐스터)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