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10-09-01 12:00  | 수정 2010-09-01 12:00
▶ '곤파스' 북상… 제주 먼바다 태풍 경보
올해 발생한 태풍 가운데 가장 강력한 제7호 태풍 곤파스가 북상하고 있습니다.
제주 먼바다에는 태풍 경보가 발효됐습니다.

▶ 신선식품 20% 급등…내일 물가대책발표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7개월째 2%대를 기록했지만, 채소나 과일 같은 신선식품 지수가 20%나 급등하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이자 정부가 내일 물가 안정 대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4대 강 반대" vs "일자리 창출"
오늘부터 정기국회가 개회돼 100일간의 열전에 들어갑니다.

한나라당은 일자리 창출을 기조로 정한 반면 민주당은 4대 강 예산을 저지하는 데 당력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 국민 3.2% 기초생활보장비 받아
국민기초생활보장비를 받는 국민은 모두 159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3.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미, 이라크전 종전 선언…치안불안 여전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오늘 백악관에서 이라크 전쟁의 종료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종전 선언에도 불구하고 이라크의 치안은 여전히 불안합니다.

▶ '국새 의혹' 민홍규 씨 소환 조사
'국새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지방경찰청은 오늘(1일) 오전 4대 국새제작단장인 민홍규 씨를 소환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 위장전입 색출 전담 공무원 둔다
정부가 위장전입을 근절하기 위해 전담 공무원을 배치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이들은 전입신고한 주민이 실제로 신고한 주소에 사는지 확인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 내일부터 주택담보대출 한도 확대
내일(2일)부터 무주택자나 1주택자들은 완화된 총부채상환비율 DTI를 적용받아 금융권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