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3시 주요뉴스
입력 2010-08-13 02:55  | 수정 2010-08-13 02:55
▶ 행정고시 사라진다…5급 50% 특채
60여 년간 이어져 온 행정고시 중심의 공무원 채용 제도가 내년부터 크게 바뀝니다. 행정고시가 사라지고 5급 가운데 50%를 전문가로 채용하기로 했습니다.

▶ 첫 남성 패션디자이너 앙드레김 별세
우리나라 최초의 남성 패션디자이너인 앙드레김이 어제(12일) 저녁 폐렴으로 별세했습니다. 향년 75세입니다.

▶ 서청원 노건평 8·15 사면 확정
서청원 전 친박연대 대표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형 노건평 씨 그리고 이학수 삼성전자 고문 등이 8.15 광복절 특별사면 대상으로 확정됐습니다.

▶ 특검보, 향응 의혹 관련 사퇴
'스폰서검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특검팀의 김종남 특검보가 검사 시절의 향응 의혹이 제기되면서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민경식 특별검사도 사의를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 "군대 종교행사 강요는 인권침해"
국가인권위원회가 군대에서 장병에게 종교행사에 참여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인권침해라며 실질적인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도록 권고했습니다.

▶ 쌍용차 우선협상대상자에 인도기업
쌍용자동차 우선협상대상자로 인도 기업이 선정됐습니다. 쌍용차는 이번 달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11월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입니다.

▶ 이대호 7경기 연속 홈런 '신기록'
프로야구 롯데의 이대호가 7경기 연속 홈런으로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KIA 타이거즈는 한화전 9연승에 성공했습니다.

▶ 고용 지표 악화 소식에 뉴욕증시 하락
어제 급락했던 뉴욕증시는 오늘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규 실업수당 신청자가 6개월 만에 최고를 기록하는 등 고용지표가 악화됐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