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7시 주요뉴스
입력 2010-08-10 16:50  | 수정 2010-08-10 16:50
▶ 일본 총리 "마음으로부터 사죄"
간 나오토 일본총리가 강제병합 100년을 맞아 식민지 지배에 대한 담화를 발표했습니다.
간 총리는 식민 지배가 가져온 고통에 대해 다시 한 번 통절한 반성과 마음으로부터의 사죄를 표명한다고 밝혔습니다.

▶ 이 대통령 "실천하는 게 중요"
이명박 대통령은 일본 총리의 담화에 대해 앞으로 행동으로 실천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외교부도 긍정적으로 평가했지만 전문가들은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반응입니다.


▶ 제주 태풍 경보…시간당 30mm 폭우
제4호 태풍 뎬무이 북상하면서 제주도엔 태풍경보가 내려졌습니다.
제주엔 시간당 30mm의 집중호우가 내리고 있습니다.

▶ 내일 한반도 관통…최고 250mm 예상
태풍 뎬무는 내일 새벽 남해안에 상륙한 뒤 오후에 한반도 동쪽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남부 지역엔 최고 250mm의 폭우가 예상됩니다.

▶ 북 해안포 사격에 미온적 대응 논란
북한이 어제 발사한 해안포 일부가 남측 수역에 떨어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우리 군이 대응포격을 하지 않아 미온적으로 대처했다는 지적이 일고 있습니다.

▶ "연료통 자체 결함"…"안전기준 시급"
어제 일어난 시내버스 폭발사고는 연료통 자체 결함에 따른 사고일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압축천연가스 버스의 연료통에 대한 안전기준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입니다.

▶ 이란 부통령 "한국에 무역 보복해야"
주한 이란 대사에 이어 라히미 이란 부통령은 한국이 대이란 제재에 동참하면 무역 보복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검찰, 대우조선해양 협력사 압수수색
대우조선해양의 협력사가 거액의 비자금을 조성한 정황을 잡고 검찰이 이 회사에 대해 전격 압수수색을 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