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24시 주요뉴스
입력 2010-08-09 00:00  | 수정 2010-08-09 00:00
▶ 신임 총리에 김태호 전 경남지사
이명박 대통령은 신임 국무총리에 김태호 전 경남지사를 내정했습니다. 39년 만에 40대 총리가 탄생하게 됐습니다.

▶ 특임 이재오 등 장관급 9명 교체
이 대통령은 또 특임 장관에 이재오 한나라당 의원을 내정하는 등 장관급 9명을 교체하는 대규모 개각을 단행했습니다.

▶ "친서민·소통" vs "친위 체제"
8.8 개각과 관련해 여권은 "친서민과 소통, 화합 개각"이라며 환영했지만 야권은 "노골적인 친위체제 구축"이라며 평가절하했습니다.

▶ 우리 어선, 북에 나포돼 조사
어제 오전 북한 무수단동의 동쪽 해상에서 한국인 선원 4명이 탄 오징어잡이배 대승호가 북한에 나포돼 EEZ 침범 여부에 대한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말복 무더위 기승…피서 절정
말복인 어제(8일)도 전국 곳곳에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무더위가 기승을 부렸습니다.
찜통더위를 피하려는 시민들로 피서는 절정을 이뤘습니다.

▶ 공공요금·원자재 값 급등 '비상'
국제 원자재 값이 급등세를 보이는 데다 국내 공공요금까지 줄줄이 인상되면서 하반기 물가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 인도폭우로 한국인 100여 명 고립
어제(8일) 오전 인도 레 지역에서 발생한 폭우로 도로가 유실돼 한국 관광객 100여 명이 고립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중국 간쑤성 산사태…2천여 명 실종
중국 간쑤성에서 폭우로 대형 산사태가 발생해 사망자가 100여 명이 넘고 2천여 명이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