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1시 주요뉴스
입력 2010-07-28 10:45  | 수정 2010-07-28 10:45
▶ 오늘 재보선…밤 11시쯤 당선자 윤곽
7·28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가 오늘(28일) 전국 8개 선거구에서 실시됩니다. 서울 은평을과 충주에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밤 11시쯤이면 당선자의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 리비아 '첩보활동' 국정원 직원 추방
리비아 정부가 첩보활동을 한 국정원 직원을 추방한 것으로 뒤늦게 밝혀졌습니다. 최근 한국과 리비아 간 관계 악화도 이 때문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한미 연합훈련 오늘 종료
한미 연합훈련이 오늘 마무리됩니다. 수중과 해상 그리고 공중의 다중 위협에 대비한 자유공방전 훈련이 실시됩니다.

▶ 택시기사 차량 내 흡연 과징금 120만 원
서울시는 9월부터 택시 안에서 운전기사가 담배를 피우다 적발되면 과징금 120만 원을 부과할예정입니다.



▶ "대기업, 서민정책 적극 동참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대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또 한 번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특히 일자리 만들기와 투자, 중소기업과의 상생 협력에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 적령기 여성 미혼율 60%
결혼 적령기인 20대 후반 여성의 미혼율이 60% 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0년만에 50% 가까이 높아져 결혼 기피 현상이 심각해졌습니다.

▶ 학교 앞 '사각지대 없애는 CCTV' 도입
행정안전부가 목에 건 비상호출기의 긴급버튼을 누르면 주변에 설치된 CCTV가 호출기 방향으로 자동 회전해 사각지대도 촬영할 수 있는 방범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 남부 장맛비…중부는 무더위
밤사이 제주도에 많은 비를 뿌린 장마 전선은 오늘도 남부지방에 머무르며 마지막 장맛비를 뿌리겠습니다.
중부 지방은 30도가 넘는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