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4시 주요뉴스
입력 2010-07-27 04:25  | 수정 2010-07-27 04:25
▶ 재보선 D-1…은평을 야권 단일화
7·28 재보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여야 지도부는 선거 막판 전략지역 지원 유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최대 격전지인 서울 은평을에서 야권 단일후보로 민주당 장상 후보가 확정됐습니다.

▶ F-22 전투기 한반도서 첫 훈련
한미 연합훈련이 오늘로 사흘째를 맞는 가운데 어제는 F-22 전투기가 한반도에서 첫 편대비행을 가졌습니다.

▶ 아동 성범죄자 정보 인터넷 공개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자의 신상정보가 인터넷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올해 범죄를 저지른 10명이 대상이었지만, 9월부터는 공개 범위가 확대됩니다.

▶ 상반기 7.6% 성장…"경기 확장국면"
올 상반기 경제성장률이 전년동기대비 7.6%를 기록하며 10년 만에 가장 높았습니다. 한국은행은 우리 경제가 확장 국면에 접어들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 이 대통령 "동반발전 전략 만들라"
이명박 대통령이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동반 발전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기존 산업정책을 재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대기업들은 정책변화 가능성에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 문화재 밀거래에 대학교수도 가담
훔친 문화재 1,200점을 시중에서 판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여기엔 현직 대학교수도 가담했습니다.

▶ 항공료 인상…"고객에 부담 전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다음 달부터 국제선 항공요금을 최대 10%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물가상승에 따른 인상이라는 게 항공사 측의 설명이지만 고객에게만 부담을 떠넘기는 것이란 지적이 일고 있습니다.

▶ 남부 장맛비…본격 무더위 시작
오늘은 제주와 남부지역에 마지막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이번 비를 끝으로 한여름 본격 더위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