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베스트 애널리스트들에게 하반기 업종 전망에 대한 의견을 들어보는 기획시리즈.
그 두 번째로 순서로 자동차업종을 짚어보겠습니다.
상반기에 호황을 맞았던 자동차업종은 하반기에도 그 흐름을 이어갈 것이란 전망입니다.
김진일 기자입니다.
【 기자 】
상반기에 현대차와 기아차, 현대모비스를 비롯한 자동차 업종은 우리 증시를 주도했습니다.
상반기 주가 상승률이 코스피 상승률보다 훨씬 높습니다.
2분기 실적도 지난해보다 40%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도 이런 흐름은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인터뷰 : 고태봉 / IBK투자증권 연구원
- "수요감소에 대한 우려에도 판매량은 견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는 신차가 3대가 나옵니다. 수요 감소의 걱정보다 판매량은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환율 하락과 기아차의 임금단체협상 같은 외부 변수가 문제입니다.
하지만, 거의 유일하게 자동차 판매 대수가 느는 중국과 인도 등 이머징 마켓에서 급성장하고 있다는 점은 하반기 전망을 밝게 합니다.
▶ 인터뷰 : 박영호 / 대우증권 소비재 팀장
- "국내에서 해외로 신차를 판매하기 시작하면 국외 쪽 판매가 더 개선될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에 기아차는 현대차보다 양적인 성장 모멘텀이 남아있습니다."
하반기 신차 발표를 앞둔 현대차가 자동차 업종의 최선호주로 꼽힙니다.
증권사들의 목표주가도 20만 원까지 제시됐습니다.
한편 현대 기아차의 글로벌 생산량 증가로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한 현대모비스도 함께 주목받고있습니다.
MBN뉴스 김진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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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 애널리스트들에게 하반기 업종 전망에 대한 의견을 들어보는 기획시리즈.
그 두 번째로 순서로 자동차업종을 짚어보겠습니다.
상반기에 호황을 맞았던 자동차업종은 하반기에도 그 흐름을 이어갈 것이란 전망입니다.
김진일 기자입니다.
【 기자 】
상반기에 현대차와 기아차, 현대모비스를 비롯한 자동차 업종은 우리 증시를 주도했습니다.
상반기 주가 상승률이 코스피 상승률보다 훨씬 높습니다.
2분기 실적도 지난해보다 40%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도 이런 흐름은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인터뷰 : 고태봉 / IBK투자증권 연구원
- "수요감소에 대한 우려에도 판매량은 견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는 신차가 3대가 나옵니다. 수요 감소의 걱정보다 판매량은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환율 하락과 기아차의 임금단체협상 같은 외부 변수가 문제입니다.
하지만, 거의 유일하게 자동차 판매 대수가 느는 중국과 인도 등 이머징 마켓에서 급성장하고 있다는 점은 하반기 전망을 밝게 합니다.
▶ 인터뷰 : 박영호 / 대우증권 소비재 팀장
- "국내에서 해외로 신차를 판매하기 시작하면 국외 쪽 판매가 더 개선될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에 기아차는 현대차보다 양적인 성장 모멘텀이 남아있습니다."
하반기 신차 발표를 앞둔 현대차가 자동차 업종의 최선호주로 꼽힙니다.
증권사들의 목표주가도 20만 원까지 제시됐습니다.
한편 현대 기아차의 글로벌 생산량 증가로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한 현대모비스도 함께 주목받고있습니다.
MBN뉴스 김진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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