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소상공인②] 연인 공략 '커플 아이템 창업' 주목
입력 2010-07-08 12:10  | 수정 2010-07-08 12:10
【 앵커멘트 】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연인들을 공략한 커플 아이템 창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박은정 리포터입니다.


【 기자 】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눈길을 끄는 이곳은 커플들을 위한 제품을 제작해 판매하는 전문 매장인데요.


연인과의 애정을 더욱 돈독하게 하기 위해 상품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자주 찾고 있습니다.

▶ 스탠딩 : 박은정 / 리포터
- "예전과는 다르게 개인의 개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이색 커플 아이템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정민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특별함을 원하는 커플들의 특성을 고려해 독창적인 물품 개발에 주력했는데요.

이렇게 개발한 아이템 중 특히 연인의 이름을 넣은 동화책이나 사진을 넣은 제품들의 구매율이 높습니다.

▶ 인터뷰 : 이정민 / 커플용품 제작업체 대표
- "자기 사랑에 대해서 당당하고 개성 표출에 있어서 과감한 젊은 층이 주 구매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커플 아이템의 경우 대부분 두 개가 한 세트로 되어 있어 일반 상품보다 높은 매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이정민 대표는 한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상품 개발이 가능한 것을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은 단일 상품으로는 판매가 잘되지 않는 단점으로도 작용하는데요.

이런 단점을 보완하려면 시장에서 뒤처지지 않도록 계속적인 아이템 개발이 중요합니다.

▶ 인터뷰 : 이정민 / 커플용품 제작업체 대표
- "아이디어를 내는데 열정이 있거나 흥미가 있으시고, 요즘 유행에 민감한 젊은 마인드를 갖고 계신 분이라면 누구나 도전해볼 만한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 스탠딩 : 박은정 / 리포터
- "이처럼 다른 커플들과는 차별화 되는 것을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한 커플 관련 창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밖에서 보면 일반 커피숍으로 보이는 이곳은 차도 마시며 연인이 함께 마사지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매번 똑같은 데이트에 식상함을 느끼는 연인들이 피로도 풀고 대화도 나눌 수 있어 자주 찾는다고 합니다.

발과 전신 마사지 등 다양한 종류와 피로를 풀어주는 것은 물론, 피부 미용의 효능이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마사지를 받은 후에는 카페에서 차를 마시며 연인끼리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 인터뷰 : 이형미 / 고객
- "마사지랑 카페랑 같이 있다는 게 되게 신기했고요. 처음 받아봤는데 피로도 풀리는 것 같고 좋았어요"

친절함과 전문 관리사들의 질 높은 마사지 서비스로 카페는 찾는 사람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예전의 어둡고 밀폐된 공간의 마사지 샵이 아닌 화사하고 밝은 느낌의 인테리어를 통해 차별화를 두는 것도 성공적인 창업에 도움이 됩니다.

▶ 인터뷰 : 황준하 / 커플 마사지숍 대표
- "가장 중요한 게 마사지하시는 관리사 분들의 실력이에요. 실력과 역량이 있으신 분들이 관리를 해주셔야지 손님들이 꾸준히 다시 오시는 거고요"

▶ 스탠딩 : 박은정 / 리포터
- "커플 관련 창업 시장의 규모는 앞으로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커플들을 잡기 위한 예비 창업자들의 노력이 뜨겁습니다. MBN 박은정입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