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2시 주요뉴스
입력 2010-07-06 02:30  | 수정 2010-07-06 02:30
▶ '민간인 사찰' 인정…검찰 수사 의뢰
국무총리실이 공직윤리지원관실의 민간인 사찰을 공식 인정했습니다. 총리실은 관련 공무원 3명을 직위해제하고 검찰에 수사의뢰했습니다.

▶ "친인척·권력형 비리 용납 안 해"
이명박 대통령은 "임기를 마치는 날까지 어떤 형태의 친인척 문제와 권력형 비리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여야 전당대회서 당권 경쟁 본격화
한나라당 차기 지도부에 도전하는 13명의 후보가 열흘간의 열전에 돌입했습니다. 전당대회를 앞둔 민주당은 계파 갈등의 골이 점점 더 깊어지고 있습니다.

▶ 경찰 '아동 성범죄와 전쟁' 선포
경찰이 '아동 성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전담수사대를 만들어 아동 성범죄를 근절하기로 했습니다.


▶ '군 작전용 배타고 가족 관광' 논란
군인 가족과 민간인들이 군 작전용 고속단정을 타고 관광을 하다 전복사고를 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가드레일 부실시공 여부 조사
인천대교 버스 추락사고에서 가드레일이 제 역할을 하지 못했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경찰은 가드레일 부실시공 여부를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 서울광장 신고만으로 개방 추진
서울광장이 전면 개방될 전망입니다. 서울시의회가 서울광장 사용을 허가제에서 신고제로 바꾸는 내용의 조례안을 이달 중 발의하기로 했습니다.

▶ 하반기 자동차 보험료 3~4% 인상
자동차 보험료가 올 하반기에 3~4% 인상될 전망입니다. 할인혜택은 줄고 할증요인이 늘면서 피부로 느끼는 보험료 부담이 더 클 것으로 보입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