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부산 민선 5기 '허남식호' 출범…'크고 강한 부산'
입력 2010-07-01 10:10  | 수정 2010-07-01 11:31
【 앵커멘트 】
부산도 3선 연임에 성공한 허남식 시장이 취임식을 했는데요.
허남식 부산시장은 민선 5기 시정을 도시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습니다.
안진우 기자입니다.


【 기자 】
민선 5기 부산시정의 새로운 구호는 '크고 강한 부산, 풍요롭고 품격 높은 세계도시'입니다.

세계도시들과의 경쟁 속에서 질적인 성장을 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됩니다.

▶ 인터뷰 : 허남식 / 부산시장
- "부산을 동북아의 해양수도로 큰 목표 아래 부산을 크고, 강한 부산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따라서 새로운 신성장동력을 창출하고…"

민선 5기 부산시정의 역량과 동력 대부분이 글로벌 도시 프로젝트와 비전 달성에 집중됩니다.

이와 함께 균형 발전을 위해 서부산권 개발이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 인터뷰 : 허남식 / 부산시장
- "시민들이 함께 잘 사는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면서, 앞으로 저는 서부산권 시대를 여는 데 시정에 역량을 모아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민선 5기 부산시정은 무작정 앞만 보고 달릴 수만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남 경제권의 한 축인 경남과의 갈등, 무소속·야권과의 마찰이 예상됩니다.

▶ 인터뷰 : 허남식 / 부산시장
- "신공항문제는 끊임없이 갈등이 있을 수 있지만, 공항의 기능에 허브 공항으로 역할을 다 할 수 있는지 이런 것들을 잘 검토하고…."

민선 5기 부산시의 장밋빛 청사진이 임기 동안 얼마나 실현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MBN뉴스 안진우입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