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10-07-01 10:00  | 수정 2010-07-01 10:00
▶ 5기 자치단체장·교육감 업무 시작
민선 5기 광역·지방자치단체장과 교육감이 오늘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갑니다. 유죄판결을 받은 이광재 강원도지사 당선자는 취임과 동시에 직무가 정지됩니다.

▶ 이재오, 은평을 출마…여야 긴장
이재오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7.28 재보선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한나라당 내 세력구도에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민주당은 경계심을 감추지 않고 있습니다.

▶ '타임오프' 오늘 시행…진통 예상
타임오프제가 오늘(1일)부터 전면 시행됩니다. 노조 전임자수를 줄이는 문제를 놓고 곳곳에서 파업을 선언하고 있어 진통이 예상됩니다.

▶ 소비자물가 2.6% 상승…신선식품 13%↑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대에 그쳐 안정세를 이어갔습니다. 이상기온 등의 영향으로 농산물을 포함한 신선식품 지수는 13% 넘게 올랐습니다.



▶ "한미 FTA 쇠고기·자동차 논의 한정"
미국은 한미 FTA 비준을 준비하기 위해 자동차와 쇠고기 문제에 초점을 맞추는 이른바 '한정된 변화들'을 추구할 것이라고 미 통상전문지가 밝혔습니다.

▶ 검찰, 서초경찰서 가혹행위 의혹 조사
서울 서초경찰서 경찰관들도 불법체포 등 가혹행위를 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검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 SK, 신에너지사업 등 17조 원 투자
SK그룹은 앞으로 10년간 신에너지자원 확보 등 신성장사업에 모두 17조 5천억 원을 투자합니다.

▶ 썩은 스위스 초콜릿 유통 시도 적발
유통기한을 7개월에서 1년가량 넘긴 스위스산 초콜릿 11톤을 케이크 재료로 유통하려 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