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까지 전국에 비 … 남해안·제주 국지성 호우
입력 2010-06-26 19:35  | 수정 2010-06-26 19:35
경기가 이제 네 시간 가량 남았습니다.
벌써 서울광장은 수많은 응원 인파가 몰리고 있다고 하네요.

우루과이전이 열리는 넬슨 만델라 베이 스타디움에는 한때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는데요. 비 올 가능성은 30퍼센트로 낮은 편입니다.

같은 시각 우리나라에도 승리했던 그리스전 때처럼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내리면 아무래도 체감온도가 많이 떨어지니까, 우비와 겉옷을 꼭 준비하셔야겠습니다.

전국 기상 전망>오늘과 내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는데요, 비가 내리는 원인이 약간 다릅니다.

중부지방은 저기압의 영향으로, 남부지방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비가 오겠습니다.

특히, 남해안이나 제주도에는 밤에 시간당 30밀리미터의 강한 장맛비가 예상됩니다.

레이더 영상>이 시각 레이더 영상입니다.

지금 전국 곳곳에 약하게 비가 내리는 모습입니다.

기상도>지금은 비가 약하지만, 밤에는 빗줄기가 굵어지겠고요. 남해안이나 제주도에는 천둥·번개도 치겠습니다.

예상 강우량>내일까지 전남 남해안과 경남, 제주도에 30에서 80밀리미터의 비가 오겠고, 많은 곳은 100미터의 강우량을 기록하기도 하겠습니다.

중부지방에도 10에서 50밀리미터로 비의 양이 제법 많겠습니다.

내일 최저 기온>내일 아침 서울 20도, 대전 21도가 예상 되고요.

내일 낮 최고 기온>낮에 서울 24도, 전주 27도, 대구 28도 등 비가 오면서 더위가 주춤하겠습니다.

주간 날씨>내일 중부와 남부 대부분 지방의 비는 그치겠지만, 남해안과 제주도는 비가 하루 이틀 정도 더 이어지겠습니다.

(조미령 기상캐스터)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