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MBN 08시 주요뉴스
입력 2010-06-22 08:23  | 수정 2010-06-22 08:23
▶ 내일 새벽 나이지리아전…선제골 관건
월드컵 대표팀이 내일(23일) 새벽 나이지리아와 16강 진출을 위한 마지막 대결을 펼칩니다. 선제골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가운데 박주영과 염기훈이 투톱으로 나섭니다.

▶ 나이지리아 "꼭 이긴다" 왼쪽 공략
나이지리아는 한국을 반드시 이겨 16강의 희망을 살린다는 계획입니다. 나이지리아의 오른쪽 공격을 막고, 수비의 왼쪽을 파고든다면 우리쪽에 승산이 있다는 분석입니다.

▶ 북한, 포르투갈에 대패…16강 좌절
북한이 44년 만에 월드컵에서 포르투갈과 다시 격돌했지만, 0대 7로 대패했습니다. 이로써 북한은 2패로 16강 진출이 좌절됐습니다.

▶ 세종시 수정안 오늘 상임위 상정
세종시 수정안이 이르면 오늘(22일) 국회 국토위에서 표결에 부쳐질 예정입니다. 하지만, 결과와 관계없이 일부 한나라당 의원들이 본회의 표결에 부치겠다고 해 갈등이 예상됩니다.



▶ 뉴욕 증시 하락…유럽 9일째 올라
뉴욕 증시가 중국의 위안화 절상 움직임에 상승세를 보이다 장 막판 하락세로 반전했습니다. 유럽 증시는 9일째 올랐습니다.

▶ 우리 증시, MSCI 선진지수 편입 불발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 MSCI 선진지수에 우리 증시의 편입이 불발됐습니다. 이미 예상된 만큼 시장의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올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 사상최대
올여름 휴가철 해외 여행객 규모가 사상 최대였던 2007년 수준을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 특목고 5년마다 평가…재지정 결정
앞으로 특수목적고의 지정과 운영 평가 등을 위한 '특목고 지정·운영위원회'가 시도별로 설치되고 특목고를 5년 단위로 평가해 재지정 여부를 결정합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