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K-디카시 열풍…경남정보대·호치민국립대 업무협약
입력 2024-11-29 15:13  | 수정 2024-11-29 15:13
경남정보대학교가 베트남 호치민국립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 = 경남정보대 제공

경남정보대학교가 베트남 호치민국립대학교(총장 응응 티 프엉 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 대학은 협약을 통해 호치민국립대 한국어학부 학생들의 한국 유학 및 취업 연계를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경남정보대 평생교육원에서 신규로 진행 중인 '베트남 디카시 문화기행'강좌를 발판으로 이뤄졌습니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서는 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부산디카시인협회 정유지 회장(경남정보대 디지털문예창작과 교수)의 특강도 진행됐습니다.


호치민국립대와 경남정보대 디지털문예창작과의 교류는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호치민국립대에는 한국어학부가 개설돼 있으며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부산디카시인협회에서는 최근 재학생 8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회 베트남 대학생 한글 디카시 공모전'을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호치민국립대 판 탄 딘 부총장은 "디카시는 짧으면서 매력적인 디지털 문학의 한 장르다"며 "공모전을 통해 베트남 학생들이 한국의 한글 문화콘텐츠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디지털문예창작과 정유지 교수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한글 문화콘텐츠인 한글 디카시의 꽃씨를 뿌리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 안진우기자 tgar1@mbn.co.kr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