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UFC 해설위원들이 만든 대구경북권 토종 메이저대회 ‘K주짓수챔피언십1’ 성료
입력 2024-11-25 18:02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박새롬 운영위원(가운데)이 AA토너먼트1에 참가한 선수 16명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탠다드앤드프로그레스 스포츠에이전시 제공
참가 선수 300명, 스페셜매치 생방송 등 대구경북권 첫 주짓수 메이저대회로 자리매김
대구 수성구의회 박새롬 운영위원 내년 1월 수성구 유치를 위해 지원 아끼지 않을 것”


김대환 현 UFC 해설위원과 정용준 전 UFC 해설위원과 대구광역시 수성구 주짓수회가 함께 만든 ‘K주짓수챔피언십1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선수만 3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11월 23일 대구광역시 동구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 2층 다목적홀에서 열렸다.

대회는 일반부 및 학생부, 유치부, 중장년부 등 전 연령대의 선수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 선수들은 도복 주짓수 체급 부문과 체급을 불문하고 경쟁하는 앱솔루트 부문, 노기 주짓수 체급 부문과 앱솔루트 부문 등 최대 4개 부문에 참가하여 자신의 주짓수 실력을 검증받았다.


오픈 토너먼트 외에도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주짓수 선수 16명을 초청하여 원데이 16강 토너먼트를 진행하는 ‘앱솔루트 오브 앱솔루트 토너먼트1(이하: AA토너먼트1)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AA토너먼트는 +75kg 선수 8명이 경쟁하는 A조와 -75kg 선수 8명이 경쟁하는 B조 토너먼트를 진행하여 각 조 우승 선수들이 결승에서 만나 최강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AA토너먼트를 제패한 권도형(왼쪽)은 AA토너먼트1 앱솔루트 챔피언 트로피가, 결승에서 패해 2위에 머물렀지만 동체급 선수들을 이기고 체급 부문을 제패한 정광민한테는 AA토너먼트1 웨이트클래스 챔피언 트로피가 수여됐다. 사진=스탠다드앤드프로그레스 스포츠에이전시 제공
+75kg 우승자 권도형(루카스레프리 컴뱃주짓수)과 -75kg 우승자 정광민(주짓수코어효자)이 결승에 진출했고 권도형이 정광민을 압도적인 스코어로 꺾으며 AA토너먼트1 앱솔루트 챔피언으로 등극했다.

권도형에게는 AA토너먼트1 앱솔루트 챔피언 트로피가, 비록 결승에서 패해 2위에 머물렀지만 동체급 선수들을 이기고 체급 부문을 제패한 정광민에게 AA토너먼트1 웨이트클래스 챔피언 트로피가 수여됐다.

시합장을 찾은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박새롬 운영위원은 이렇게 많은 사람이 주짓수를 수련하고 있다는 것이 놀랍다”며 내년 초에 열리는 K주짓수챔피언십 2회 대회는 꼭 대구 수성구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면에서 지원하겠다”고 했다.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박새롬 운영위원(가운데)이 AA토너먼트1에 참가한 선수들의 페이스오프 행사를 주관하고 있다. 사진=스탠다드앤드프로그레스 스포츠에이전시 제공
K주짓수챔피언십은 대구경북 지역의 주짓수 기량 향상과 호신술 수련 저변 확대를 위해 만들어졌다. 앞으로 2~3달에 한 번 정기적으로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제작은 대한민국 넘버원 아마추어 종합격투기 대회사 KMMA(대표 김대환), KMMA를 주관하는 스탠다드앤드프로그레스 스포츠에이전시(대표 정용준), 대구시 수성구 주짓수회가 함께 맡았다.

K주짓수챔피언십1과 AA토너먼트1은 메인스폰서 뽀빠이연합의원, 메인스폰서 세미앙 대구점, 그리고 만재네, 산더미미성돼지국밥, 동성로만화카페 골방, FILA동성로, 주짓수코리아, 애드바이드, 도장보험 신재영 팀장, 킹덤주짓수, 토끼밀, 파이널플래쉬, 차도르, 양감독TV의 후원으로 제공됐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