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지드래곤X돈룩업 콜라보레이션…‘POWER’ 감성 담은 프레임·포토부스 공개
입력 2024-11-20 09:02 
사진= 돈룩업
셀프 포토부스 브랜드 ‘돈룩업은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이 7년 4개월 만에 컴백한 것을 기념해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국 돈룩업 매장에서 지드래곤의 신곡 ‘POWER를 테마로 한 네컷사진 프레임을 만날 수 있고, 12개 주요 지점에서는 ‘POWER 뮤직비디오 속 포토 부스를 그대로 재현한 일명 ‘POWERBOOTH를 운영한다. 프레임과 포토부스 모두 지난 18일 정오 12시에 전국 동시 공개되었다.

지드래곤의 신곡 ‘POWER는 발매 직후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했고,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1천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또한 ‘POWER는 음악을 통해 느끼는 힘과 미디어의 영향을 중의적인 가사와 위트로 풀어낼 뿐만 아니라, 독창적이고 강렬한 스타일로 대중문화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이번 컴백을 통해 ‘K-팝 킹다운 존재감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돈룩업 관계자는 경험을 중시하는 브랜드로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영감을 주는 지드래곤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게 되어 기쁘다”며 사진 찍는 공간을 넘어 아티스트의 철학과 비전을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팝업 형태의 공간을 선보이는 점이 팬들에게 뜻깊은 의미로 전달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지드래곤이 컴백 후 첫 협업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아티스트와 브랜드의 만남이 팬과 대중에게 색다른 경험이 될 전망”이라며 첫 아티스트 협업으로 글로벌 아티스트인 지드래곤과 진행을 통해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다양한 콘셉트의 프레임을 출시하여 브랜드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돈룩업은 하이앵글 포토부스 프랜차이즈로 알려진 대표적인 셀프 포토부스 브랜드로, 트렌디한 MZ세대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지드래곤과의 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돈룩업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MBN스타 박소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