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린 26일 미니앨범 발매
데뷔 10년 만에 솔로 정식 데뷔
레드벨벳 아이린이 오는 26일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아이린이 데뷔 10년 만에 선보이는 첫 번째 미니앨범 [Like A Flower(라이크 어 플라워)]에는 동명의 타이틀 곡 ‘Like A Flower를 포함한 다채로운 분위기의 총 8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번 앨범은 ‘용기라는 키워드 아래,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아이린의 진심 어린 메시지를 녹여낸 만큼, 오랜 시간 아이린의 솔로 앨범을 손꼽아 기다린 많은 리스너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데뷔 10년 만에 솔로 정식 데뷔
그간 레드벨벳 그룹 활동을 비롯해 ‘레드벨벳-아이린&슬기 유닛 활동으로 탄탄한 보컬과 탁월한 퍼포먼스 실력을 입증해 온 아이린은 이로써 웬디, 조이, 슬기에 이어 팀에서 네 번째로 솔로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DAY6 성진, 첫 솔로 정규 앨범 [30] 발매
인생의 감정선을 노래하는 타이틀곡 ‘Check Pattern
인생의 감정선을 노래하는 타이틀곡 ‘Check Pattern
성진의 첫 솔로 앨범 [30]은, 2015년 DAY6로 데뷔해 리더이자 보컬 그리고 기타리스트로서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악기 연주를 선보여온 그가 서른이 되던 시점에 본인의 음률 위 꾹꾹 눌러쓴 서른이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Check Pattern은 만남, 이별, 후회라는 복잡하게 얽힌 인생의 감정선을 이어지고 다시 만나는 체크 패턴이라는 소재에 풀어낸 곡. ‘체크 패턴이라는 곡명처럼 피아노를 시작으로 기타, 베이스, 드럼 사운드가 하나둘씩 선율 위로 이어지고 합쳐지며 몰입도를 높인다. 철학적 모티프인 ‘영원 회귀를 빌려온 성진은 지금 이 순간이 모여 하루를 만들고 그렇게 모든 순간이 쌓여 비로소 자신을 만들었다는 마음을 새 앨범을 통해 전한다. 성진은 앨범 발매를 기념, 지난 8~10일까지 데뷔 후 최초로 단독 콘서트 ‘SUNGJIN SOLO CONCERT ‘30을 개최한 바 있다.
[글 이소영 사진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955호(24.11.19)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