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n
하나투어,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여행사 부문 1위
입력 2024-11-06 10:03  | 수정 2024-11-06 10:03
5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하나투어 고객경험본부 양성회 본부장(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하는 2024년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하반기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 연구소가 국내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모델로, 서비스 품질을 전문성과 진정성, 적극성, 사회적 가치 등 8개 영역으로 구분한 후 영역별 만족도를 측정하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지표입니다.



하나투어는 세분화된 고객들의 니즈에 다가가고 개인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고도화해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하반기 고객들의 실제 예약 정보를 기반으로 24시간 맞춤 상담이 가능한 초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한 AI 채팅 상담을 정식 오픈해 실질적인 고객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언제든지 다양한 질의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응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고객 선택형 결합 상품 '내맘대로 항공+호텔', 전문 가이드와 투어 가능한 '현지투어플러스', 취향에 맞는 테마형 여행 '밍글링 투어' 등을 선보여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접근성을 강화했다고 강조했습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항상 우선순위로 여기고 있는 고객 중심형 서비스에 대한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