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n
리본디어스, 매일경제와 온라인 커머스 사업 협업
입력 2024-11-01 14:57  | 수정 2024-11-13 13:45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개인, 기업, 정부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기후 행동을 주도하는 NGO 단체 ‘사단법인 리본디어스가 매일경제 계열사인 매경닷컴과 온라인 커머스 사업을 진행합니다.

리본디어스는 소비도 기부가 될 수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ESG 컨셉의 커머스 몰을 완성했으며, 리퍼브 제품 위주의 판매로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언론사와의 커머스 사업 제휴를 통해 커머스몰 수익 일부는 탄소 중립을 위한 나무 심기 기금 등 ESG 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리본디어스 정광윤 이사장은 "이번 매경비즈와 협업으로 리퍼브 제품 판매를 촉진하고 리퍼브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을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탄소 중립을 어려운 행동으로 인식하지 말고 작은 소비 습관부터 바꾸는 게 중요하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리본디어스 정광윤 대표는 인제군마케팅센터장을 역임하고 있어 MBN 대표 프로그램인 '나는 자연인이다' IP를 활용해 인제군을 비롯한 지역 지자체 특산물을 브랜딩 해왔으며, 24년 MBN KLPGA 골프대회 기간 동안 '나는 자연인이다' 팝업을 운영해 갤러리와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끈 바 있습니다.

[정민아 디지털뉴스 기자/jeong.minah@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