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한동훈, 직접 국감장 돌며 "여야 의원들 노고에 감사"
입력 2024-10-24 17:17  | 수정 2024-10-24 17:17
(사진 =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오늘(24일) 국정감사가 진행 중인 국회 상임위원회 회의장을 찾아 의원들을 격려했습니다.

한 대표는 오늘 오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정무위, 환경노동위, 국토교통위 등 9개 상임위 국감 현장을 차례로 방문, 상임위원장과 여야 의원들과 악수하며 인사를 나눴습니다.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의 국감장에서는 한 대표가 직접 마이크를 잡고 발언을 했습니다.

이철규 산자위원장이 먼저 "한 대표께서 국정감사하느라 고생하는 위원들을 격려하러 방문했다. 간단한 인사 기회를 드리려고 하는데 괜찮겠나"라며 발언 기회를 주자 한 대표는 "야당 의원들께서 너무 고생 많으시다. 우리 당 의원님들 노고 많으셨다. 보좌진들도 고생 많으셨다. 고맙다"고 말했습니다.


한 대표의 상임위 회의장 방문은 국감 마무리를 앞두고 여야 의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는 것이 표면적 이유지만, 특별감찰관 추진을 논의할 당 의원총회를 앞두고 의원들과 스킨십을 강화하려는 행보로도 읽을 수 있습니다.

한 대표는 국회 의원회관에 있는 당 보좌진협의회 사무실도 찾아 간식을 전달하며 "고생 많이 했다. 계속 말하지만, 우리가 먼저 변화하고 쇄신하는 것을 보여주자"라고 당부했습니다.

[정태진 기자 jtj@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