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플레이의 정규앨범 [Moon Music(문 뮤직)]이 발매됐다. [Moon Music]에는 이미 앞서 발매된 2곡의 싱글에 더해 ‘GOOD FEELiNGS, ‘ALL MY LOVE 등 콜드플레이 시그니처 사운드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신곡 등 10곡의 노래가 담겨 있다.
콜드플레이 [Moon Music]
발매 기념, 뚝섬에서 1000대 드론 쇼 펼치기도
콜드플레이(Coldplay)의 열 번째 정규 앨범 [Moon Music(문 뮤직)]이 지난 4일 전 세계 발매됐다. 앨범 발매를 기념, 4일 밤 서울시와 ‘서울달 X 문뮤직이라는 주제로 뚝섬 한강공원에서 1000대의 드론을 활용한 ‘한강 드론 라이트쇼가 펼쳐지기도 했다.발매 기념, 뚝섬에서 1000대 드론 쇼 펼치기도
맥스 마틴(Max Martin)이 프로듀싱한 이번 앨범에는 라스베이거스의 노래방에서 촬영된 ‘All My Love 외에도 8월 iTunes 차트 1위를 기록한 ‘WE PRAY와 6월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VMAs) 후보에 오른 싱글 ‘feelslikeimfallinginlove 등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번 앨범이 다루는 주제는 내면의 갈등, 그리고 외부의 갈등에 대한 응답입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최선의 해답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Moon Music]은 ‘사랑이 그 답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합니다.”(-크리스 마틴(Chris Martin))
콜드플레이는 NBC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 뉴욕 ‘뮤직 홀 오브 윌리엄스버그 및 NBC의 투데이쇼 등에서 다양한 라이브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2025년 4월에 펼쳐질 콜드플레이의 내한공연은 6회 전 회차 매진되는 기록을 남겼다.
릴레이 뮤직 페스티벌 ‘러브 인 서울 2024
2차 라인업 발표…FT아일랜드 단독 공연
2차 라인업 발표…FT아일랜드 단독 공연
(사진 프라이빗커브)
오는 11월 13일(수)부터 24일(일)까지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열리는 릴레이 뮤직 페스티벌 ‘러브 인 서울이 톤즈 앤 아이(Tones and I), 페더 엘리아스(Peder Elias), 존 케이(John K)의 1차 라인업에 이어 2차 라인업으로 FT아일랜드(FTISLAND)의 단독 공연을 확정지었다.K-팝과 록의 경계를 허물며 ‘K-밴드 레전드로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온 FT아일랜드는 이홍기(보컬), 이재진(베이스), 최민환(드럼)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3인조 밴드다. 올해 데뷔 17주년을 맞아 지난 7월 정규 7집 [Serious]를 발매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FT아일랜드의 이번 공연은 7월 신보 발매 이후, 첫 단독 공연으로 11월 24일(일)에 열린다.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열릴 ‘러브 인 서울 2024 2차 라인업 티켓 예매는 10월 14일(월) 낮 12시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2차 라인업의 자세한 공연 정보는 러브 인 서울 공식 홈페이지 및 프라이빗커브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이소영 사진 워너뮤직코리아, 프라이빗커브]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951호(24.10.22)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