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는 판교 R&I(Research & Innovation)센터에 이노베이션 신제형을 전시하고 대여하는 도서관 형태의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 공간을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빠른 속도를 요구하는 인디브랜드사의 수요에 대응해 디지털 전환으로 제품 개발 속도를 높이려는 전략입니다.
코스맥스가 새로 선보이는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는 소비자 요청 사항을 반영한 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하기 위해 구축한 화장품 제형 인벤토리 대여 및 관리 시스템으로, 연구소 내 1,000여 종의 이노베이션 인벤토리 제품을 한데 모은 오프라인 공간을 구축하고 이를 온라인 시스템과 연계한 점이 특징입니다.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에는 △이달의 신규 제형 △카테고리별 대표 제형 △트렌드 제형 △컬러북 등이 포함됐고, 샘플에 부착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자체 데이터베이스 내 제형 특징 등을 포함한 기술 설명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스맥스는 신규 제품 제안을 위해 매번 샘플을 개발하던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단축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사 편의성을 높일 방침이라며, 연구원이나 상품기획자 누구나 관심 있는 화장품 제형을 살펴볼 수 있어 제형 개발 연구 Lab 간 융합 연구를 촉진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천호 코스맥스 R&I센터 연구부원장은 "다양화하는 고객사 수요에 맞춰 제품 개발 속도를 높이고자 연구개발 분야에 디지털 기술 접목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가 코스맥스만의 혁신 제품이 탄생하는 연구원과 상품기획자 간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
빠른 속도를 요구하는 인디브랜드사의 수요에 대응해 디지털 전환으로 제품 개발 속도를 높이려는 전략입니다.
코스맥스가 새로 선보이는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는 소비자 요청 사항을 반영한 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하기 위해 구축한 화장품 제형 인벤토리 대여 및 관리 시스템으로, 연구소 내 1,000여 종의 이노베이션 인벤토리 제품을 한데 모은 오프라인 공간을 구축하고 이를 온라인 시스템과 연계한 점이 특징입니다.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에는 △이달의 신규 제형 △카테고리별 대표 제형 △트렌드 제형 △컬러북 등이 포함됐고, 샘플에 부착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자체 데이터베이스 내 제형 특징 등을 포함한 기술 설명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스맥스는 신규 제품 제안을 위해 매번 샘플을 개발하던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단축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사 편의성을 높일 방침이라며, 연구원이나 상품기획자 누구나 관심 있는 화장품 제형을 살펴볼 수 있어 제형 개발 연구 Lab 간 융합 연구를 촉진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코스맥스 CI / 사진 = 코스맥스
박천호 코스맥스 R&I센터 연구부원장은 "다양화하는 고객사 수요에 맞춰 제품 개발 속도를 높이고자 연구개발 분야에 디지털 기술 접목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가 코스맥스만의 혁신 제품이 탄생하는 연구원과 상품기획자 간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