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파친코’ 김민하, 오늘(9일) 디지털 싱글 ‘레터’ 발매
입력 2024-10-09 12:16 
김민하의 디지털 싱글 ’레터‘가 오늘(9일) 낮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배우 김민하의 새로운 목소리를 만나다.

김민하의 디지털 싱글 레터‘가 오늘(9일) 낮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레터‘는 숨겨진 명곡을 새로운 아티스트의 목소리로 재해석하는 프로젝트 MOLD‘의 두 번째 리메이크 곡으로 밀레나(Milena)의 Letter‘를 원곡으로 한다. 발매일인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원제를 음차 하여 쓴 레터‘로 제목을 변경해 새로운 의미를 더했다.

2022년 애플TV 파친코‘ 선자 역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음과 동시에 올해의 발견으로 일컬어진 김민하는 연기 활동과 더불어 음악에 대한 애정을 지속적으로 표현해왔다. SBS 파워 FM 박하선의 씨네타운‘에 출연해 인어공주‘의 OST Part of Your World‘를 수준급 라이브로 선보인 적 있으며 NCT 도영과의 듀엣 앨범 Fallin‘(폴린)을 발매하기도 했다. 이번에 발매하는 ‘레터는 온전히 김민하만의 목소리를 담은 첫 솔로 싱글이기도 하다.


원곡인 밀레나(Milena)의 ‘Letter가 따스하고 몽환적인 분위기였다면 김민하가 새롭게 선보일 ‘레터는 담담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으로 조용한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민하의 깊은 음색이 더욱 돋보이도록 해 원곡의 감성은 유지하면서도 또 다른 매력이 느껴지는 새로운 버전은 실력파 프로듀서 헨(Hen)의 편곡을 거쳐 완성됐다.

곡 제목에서 착안해 편지와 관련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안하는 브랜드 ‘글월과 선보이는 컬래버레이션도 눈길을 끈다. 음원 발매일에 맞춰 글월 연희점에서는 ‘레터를 직접 듣고 답장을 전하는 팝업 행사가 마련됐다. 김민하의 손글씨가 담긴 컬래버레이션 제품 ‘민하 레터도 출시해 색다른 방식으로 음악을 즐기고, 곡의 여운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게 한다.

이처럼 신선한 음악적 시도로 리스너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김민하의 ‘레터는 오늘(9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MBN스타 박소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