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2024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여성밴드 VOB(Voice of Baceprot) 등 라인업 공개
입력 2024-10-02 15:46 
2024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제공
경기도와 파주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이하 인뮤페)이 인도네시아 헤비메탈 여성밴드 VOB(Voice of Baceprot)을 포함한 화려한 라인업을 공개했다.

오는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일원에서 개최되는 인뮤페에는 히잡을 쓴 인도네시아의 헤비메탈 여성밴드 VOB(Voice of Baceprot)를 비롯해 내노라 하는 국내외 뮤지션들이(YB, 김수철, 노브레인, 쏜애플, 바이탈리즘, 소란, 크라잉넛 등) 공연을 선보인다.

인도네시아의 3인조 록밴드 VOB(Voice Baceprot) 상대적으로 여성인권이 미흡한 이슬람 국가에서 가장 여성답지 않다고 여겨지는 음악인 헤비메탈 밴드를 결성하여 인도네시아의 종교적 억압, 열악한 교육여건, 여성 인권 침해 등을 고발하는 메시지로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어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팬들에게는 처음으로 공연을 선보일 VOB는 올해 6월 영국의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에서 콜드플레이, 두아 리파, SZA와 같은 무대에 서며 국경을 초월한 국제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이번 페스티벌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길 것으로 기대했다.

2024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제공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인뮤페는 YB, 노브레인, 크랙샷, 터치드, 카디, 롤링쿼츠, 신스네이크, 더픽스, 1DB(원디비), 왓애버댓민즈, 코토바 등 국내를 대표하는 신구 뮤지션들과 브라질의 프로그레시브 메탈 밴드 Vitalism, 태국의 록 메탈 밴드 Television Off와 인도네시아의 전자 재즈 트리오 Little Fingers 등의 해외 아티스트가 참여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주최측은 티켓 입장권 구매자에 한해 파주 평화누리공원 스테이지와 도보 약 5분 거리의 파주 평화누리 캠핑장 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공연 관람과 함께 캠핑을 연계해 공연을 즐기는 다채로운 방법을 제시했다.

경기도와 파주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은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일원에서 열리며, 국내·외 뮤지션들의 공연과 인디스땅스 오디션 프로그램 등 캠프닉(캠핑+피크닉)까지 함께 누릴 수 있는 가을페스티벌로써 관객들에게 더욱 뜻깊은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4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뮤직 공식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BN스타 박소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