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지역문화진흥원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풍성한 ‘9월 문화가 있는 날’ 맞이하세요"
입력 2024-09-24 20:30  | 수정 2024-09-24 20:32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9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을 맞아, 수도권은 물론 충정, 전라, 강원 등 전국 곳곳에서 각종 체험활동, 전시, 음악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준비했습니다.

9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는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쿠킹클래스를 진행합니다.

경기 화성시는 화성시립 동탄다원이음터도서관에서 추석 음식인 바람떡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우리 명절 추석, 바람떡 쿠킹클래스를 합니다.

강원 횡성군은 횡성한우체험관에서 가을 입맛을 돋워줄 수 있는 상큼한 토마토와 바질을 활용해 에이드를 만드는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상큼한 토마토바질청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충북 옥천군은 옥천전통문화체험관에서 사찰음식 탐미 여행 컨셉으로 ‘고구마줄기 김치, 토란줄기 들깨탕' 만들기 쿠킹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전북 완주군은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에서 ‘단팥꽃 발효빵 만들기' 체험을 마련합니다.


가을날, 어린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연극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충남 홍성군은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 홍성도서관에서 어른은 물론 아이 취향도 저격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배드가이즈'를 상영하며, 팝콘과 음료 등도 무료 제공할 예정입니다.

제주는 표선도서관에서 부모가 자녀와 함께 감성교육 차원에서 시청하면 좋을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을 상영합니다.

경남 진주시 국립저작권박물관에서는 박물관 야외 창작마루에서 마술사 최영두가 진행하는 마술 퍼포먼스 프로그램 ‘손 끝에서 피어나는 예술'을 선보입니다.

가을 감성에 젖어드는 콘서트 등도 진행돼 눈길을 끕니다.

울산 울주군은 온양문화복지센터에서 '해설이 있는 음악회: 나팔수의 휴일' 타이틀로 브라스밴드 갓브라스유가 연주하는 음악회를 선보입니다.

경북 경주시의 경주예술의전당에서는‘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위너스 콘서트가 마련됐으며, 강원 철원군 화강문화센터에서는 '유난히 아름다웠던 그 시절' 타이틀로 따뜻한 이야기를 담은 곡들 중심으로 음악회를 진행합니다.

지역문화진흥원 경영기획부 관계자는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9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쿠킹클래스는 물론 가을 감성을 더욱 돋워주는 지역 곳곳의 음악 프로그램 등으로 가을 낭만과 정취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boomsang@daum.net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