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0-05-17 06:59  | 수정 2010-05-17 06:59
▶ D-16 표심 잡기…'북풍' '노풍' 공방
여야 지도부는 천안함 사태와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주기를 놓고 치열한 공방을 펼치며, 여론의 향배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 군 대북성명 검토…경비정 NLL 침범
군 당국은 천안함 침몰이 북한 소행으로 판단하고 대북성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북 경비정이 지난 토요일밤 서해 북방한계선을 침범했다 경고사격을 받고 돌아갔습니다.

▶ 박세리, 2년 10개월 만에 극적 우승
박세리는 벨 마이크로 LPGA 클래식 연장전에서 세 번째 홀까지 가는 접전 끝에 극적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2년 10개월 만의 우승입니다.

▶ 한국, 에콰도르 평가전 2대 0 완승
축구대표팀이 월드컵을 26일 앞두고 치른 에콰도르와 평가전에서 이승렬의 결승골과 이청용의 쐐기골을 앞세워 2대 0으로 승리했습니다.



▶ 태국 '강제진압' 임박…사상자 300여 명
태국 정부가 오는 18일까지 시위대 해산을 요구하며 강제진압에 나설 뜻을 밝혔습니다. 이번 사태로 30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 '접대 의혹' 검사장들 오늘 소환할 듯
진상조사단이 '스폰서 검사 의혹'의 핵심인물인 박기준 부산지검장과 한승철 전 대검 감찰부장을 이르면 오늘(17일) 소환해 조사할 예정입니다.

▶ 전원주택 부부 납치 3억 원 강탈
전원주택에 사는 부부를 납치해 수억 원을 빼앗은 일당이 경찰에 검거됐습니다. 이들은 파출부로부터 정보를 얻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초여름 무더위…밤 늦게부터 비
오늘(17일)도 전국의 낮 최고 기온이 29도까지 오르는 등 초여름 무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하지만, 늦은 밤에는 서해와 제주를 시작으로 비가 시작돼 내일은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