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제일약품-동아ST, '자큐보' 공동판매 맞손
입력 2024-09-08 22:32  | 수정 2024-09-08 22:39
◇ 5일 서초구 제일약품 본사에서 성석제 제일약품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정재훈 동아에스티 대표이사 사장(왼쪽)이 국산 37호 신약 P-CAB 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정’의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국산 37호 P-CAB 신약 ‘자큐보정의 공동판매 파트너로 제일약품과 동아에스티가 손을 잡았습니다.

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 김존)는 ‘자큐보정의 국내 영업과 마케팅을 위한 파트너로 제일약품(대표 성석제)과 동아에스티(대표 정재훈) 양사를 선택하고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자큐보정은 제일약품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가 개발한 차세대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억제제) 계열 신약으로, 위식도역류질환 등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에서 기존 PPI(프로톤펌프저해제) 제제를 대체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제일약품과 동아에스티가 파트너십을 맺은 건 이번이 처음인데,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국내 모든 병의원을 대상으로 ‘자큐보정의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합니다.

제일약품은 소화기 질환 분야에서 오랜 기간 동안 영업.마케팅력을 앞세운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이번 동아에스티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성석제 제일약품 대표는 이번 협력이 업계에서 성공적인 협력 사례로 자리매김하며, ‘자큐보정이 블록버스터급 신약으로 도약하는데 중요한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boomsang@daum.net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