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상습 마약' 유아인 징역 1년…누리꾼 "어이가 없네" [짤e몽땅]
입력 2024-09-03 13:48  | 수정 2024-09-03 16:54
3일 선고 공판 출석하는 배우 유아인 씨. / 영상 = MBN
퇴근길 '짤'로 보는 뉴스, <짤e몽땅>입니다.

1. 유아인, 1심 징역 1년…법정구속


마약류 상습 투약 혐의로 기소된 배우 유아인이 1심에서 징역 1년과 벌금 200만 원을 선고받고 법정구속 됐습니다.

법원은 유 씨의 상습 마약류 매수 혐의를 유죄로 인정하고 도주 우려가 있다고 봤는데요. 1심 선고 직후 유 씨는 많은 분들께 심려와 걱정 끼쳐 죄송하다”고 밝혔습니다.

누리꾼들은 "상습 마약이 1년이라니 어이가 없다" "이러니 마약이 활개를 친다" "반성하고 인생을 돌아본 뒤 돌아와서 배우 생활 하라"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2. 배우 한소희 모친, 구속…"배우와 전혀 관계 없는 일"

영상 = MBN

배우 한소희 씨의 모친이 불법 도박장 12곳을 개설해 운영한 혐의로 경찰에 구속됐습니다.

한소희 씨의 소속사 측은 "어머니가 벌인 지극히 개인적인 일"이라며 "한소희 배우도 해당 내용을 접하며 참담한 심정을 이루 말할 수 없다는 입장"이라고 밝혔습니다.


3. 뉴진스 "답답하다"…'디토' 영상 삭제된 이유는?

영상 = MBN, 포닝 캡처

그룹 뉴진스 멤버들이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가 해임된 지 6일 만에 "힘들고 고민이 많아졌다"며 답답한 심경을 토로했습니다.

전용 소통 앱 '포닝을' 통해 밝힌 건데요, 이런 상황에 뉴진스와 뮤직비디오 협업을 이어온 한 스튜디오가 "어도어의 요청"이라며 SNS와 유튜브 채널에서 뉴진스 관련 영상을 내리면서 갈등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도어는 "무단으로 게시된 영상을 삭제해 달라 요청한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4. "산 채로 가죽 벗겨"…명품 악어백 제작 과정 '충격 폭로'

영상 = 유튜브 'PeTA ASIA' 캡처

수천만 원을 호가하는 명품 브랜드의 악어가죽 제품이 잔혹한 제조공정을 거쳐 만들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한국동물보호연합은 최근 '악어 학살 중단을 촉구하는 Drop Croc 시위 및 기자회견'을 열고 "살아있는 악어의 머리 뒤통수를 자르고 칼을 밀어 넣어 척추를 꼬리 밑부분까지 쭉 밀어 내린 다음 생가죽을 벗긴다"면서 극악무도하고 끔찍한 동물 학살을 즉각 멈출 것을 촉구했습니다.

5. 국군의날 임시공휴일 확정…최장 '9일 연휴' 가능

2023년 국군의날 시가행진. / 영상 = MBN

오는 10월 1일 건군 76주년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 안건이 국무회의를 통과한 데 이어 대통령의 재가를 받으며 확정됐습니다.

앞서 여당인 국민의힘은 지난달 25일 고위당정협의회에서 임시공휴일 지정을 요청했고, 정부도 군 격려와 소비 진작을 위해 지정이 필요하다고 결론 낸 걸로 알려졌습니다.

[최유나 디지털뉴스 기자 chldbskcjstk@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