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독도는 우리땅' 노래 부른 아이돌에 일본 누리꾼들 비난 폭주 [짤e몽땅]
입력 2024-09-02 14:05  | 수정 2024-09-02 17:08
영상 = 유튜브 'MMTG 문명특급'
퇴근길 '짤'로 보는 뉴스, <짤e몽땅>입니다.

1. '독도는 우리땅' 노래 불렀다가 일본 누리꾼에 욕 먹은 아이돌 그룹


최근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 방송에 출연한 아이돌 그룹 엔믹스가 '독도는 우리땅'을 불렀다가 일본 누리꾼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일본인 멤버가 없고 어렸을 때부터 세뇌를 당했기 때문이다", "실망이다", "잘못된 역사 교육의 결과"라는 주장들이 나왔는데요.

논란이 계속되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일본 우익 세력이 논란을 일으키는 것"이라며 "K팝 스타들이 부른 노래를 이용해 독도에 대한 억지 주장을 펼치려는 경향이 있다. 오히려 자국의 이미지만 깎아 먹는 짓"이라고 비판했습니다.


2. 법정에서 판사 동창 만나 울던 남성, 또 감옥행

영상 = BBC 유튜브 영상 캡처

중학교 동창 2명이 법정에서 판사와 도둑으로 마주했다는 영상의 주인공, 아서 너세니얼 부스(58)가 다시 범죄를 저질러 교도소에 가게 됐다는 소식입니다.

당시 명품 목걸이를 날치기한 혐의로 체포됐었는데, 지난 달 초에는 한 가정집에서 보석집을 훔치다 또다시 체포됐다고 미국 CNBC가 보도했습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친구와 법정에서 한 약속이 부끄럽지 않나", "역시 사람은 쉽게 안 변한다"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3. 쉬는 날 1주일새 심정지 환자 2명 구한 해경

영상=통영해양경찰서 제공

통영해양경찰서 소속 반윤혁 경장이 일주일새 2명의 생명을 구한 사실이 알려져 눈길을 끕니다.

반 경장은 달리던 앞 차량 뒷좌석에서 한 남자아이가 도로로 떨어지자, 재빨리 내려 심폐소생술에 나섰습니다.

앞서 일주일 전 주말에는 휴가 중 계곡에서 허우적대는 남성을 발견하고 심폐소생술을 해 무사히 구조했습니다.

4. 기름통 든 남성 들어가더니 '화르륵'…영암 게임장 화재 CCTV

영상 = 영암소방 제공

한 남성이 기름통을 들고 게임장으로 들어가 문을 잠근 뒤, 곧 게임장 안에서 불길이 치솟습니다.

5명의 사상자를 낸 영암군 게임장 화재 영상입니다.

게임장을 자주 드나들었던 이 남성은 불이 나기 전 최근 돈을 많이 잃었다며 불만을 드러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5. 바나나 먹방하던 신유빈, '바나나맛우유' 광고 찍었다

영상 = 빙그레 제공

2024 파리 올림픽에서 경기 도중 깨알 먹방으로 화제가 됐던 탁구 신유빈 선수의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신규 광고가 공개됐습니다.

2004년에 나온 바나나맛우유 광고를 패러디한 콘셉트라고 하는데요. 신유빈이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서 구사한 '바나나 플릭' 기술과 파리 올림픽에서 보여준 메달 세리머니를 유쾌하게 담아냈습니다.

[최유나 디지털뉴스 기자 chldbskcjstk@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