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는 늘 시원하고 깨끗해야 한다. 피지가 쌓여도, 너무 건조해도 안된다. 얼굴과 마찬가지로 촉촉한 탄력과 균형을 유지하자. 돌이킬 수 없는 탈모를 만나고 싶지 않다면.
△ 열 오른 두피를 시원하게
‘닥터그루트 아쿠아 쿨링 샴푸&토닉은 열감을 빠르게 가라앉히며 진정과 강화, 탈모 증상 개선과 정수리 냄새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토닉은 스프레이 타입이면서 용기 안에 괄사가 들어 있다. 가볍게 분사한 뒤 괄사로 두피와 목까지 마사지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다비네스 에센셜 헤어케어
△ 자연과 가장 친한 방식이탈리아 헤어 케어 브랜드 다비네스의 ‘에센셜 헤어케어 라인은 모든 타입의 모발에 적합한 데일리&홈 케어 제품으로 구성됐다. 유전자 변형이 없는 토종 원료와 천연 계면활성제, 천연 방부제를 사용했다. 특히 ‘미누는 염색 모발의 컬러 유지와 광택을 더하며 톤업 효과를 주며 강력한 모발 보호 효과를 자랑한다.
아이소이 닥터루츠 안티 헤어로스 앰플
△ 괄사로 두피와 헤어라인 케어아이소이 ‘탈모괄사앰플은 민감한 두피와 휑한 정수리, 빈약한 헤어라인을 위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헤어 앰플이다. 괄사 어플리케이터가 장착돼 있어 간편하게 쿨링 마사지를 할 수 있다. 한번만 사용해도 뿌리볼륨이 풍성해지며 울긋불긋한 두피를 시원하게 진정시킨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며 휴대하기 좋은 스틱 타입이다.
쥬스투클렌즈 클린버터 샴푸바
△ 두피와 모발을 촉촉하게쥬스투클렌즈의 ‘클린버터 샴푸바는 식물 유래 저자극 성분의 비건 제품으로 식물성오일과 천연지방산의 시어버터가 들었다.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이 폭염과 직사광선에 예민해진 두피를 시원하고 깨끗하게 씻어내며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바이오틴, 다시마‧검정콩추출물이 두피 청결과 모발 영양에 도움을 준다.
[글 박윤선(기업커뮤니케이션&컨설팅그룹 네오메디아 국장) 사진 각 브랜드]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945호(24.9.3)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