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유통기한 다 된 음식 알려줘"..."냉장실 딸기 1일 남았습니다"
입력 2024-08-26 13:51  | 수정 2024-08-26 14:27
삼성전자는 AI 음성비서 빅스비의 업데이트로 비스포크 AI 가전 음성제어 기능이 향상됐다고 밝혔습니다.

자연어 기반으로 맥락을 이해할 수 있게 만들어 "유통기한 다 된 음식 알려줘" 등의 1개의 명령이나 "에어컨 26도로 맞춰주고, 오후 5시까지 세탁 끝내줘"처럼 2가지 명령을 담아 말해도 수행이 가능합니다.

또 "이번 달 세탁기가 절약한 에너지양을 알려줘"라고 말한 뒤 "아, 사용 요금은?"이라고 추가 질문해도 앞의 대화를 기억해 다음 명령까지 답변합니다.

"세탁기 통세척은 어떻게 하지?" 등 제품 사용 방법에 대한 궁금증도 음성으로 묻고 답변받을 수 있습니다.

신규 빅스비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제품은 올해 출시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비스포크 AI 무풍 갤러리 에어컨 등입니다.

아울러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에서 생성형 배경화면 기능도 추가됐다. 사용자가 원하는 테마와 스타일을 선택하면 맞춤형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유미영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AI 가전을 선도하는 삼성전자가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가전제품에 AI 기능을 선제적으로 적용했다"며 "더 많은 소비자가 'AI가전=삼성'이라는 인식에 공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김수형 기자 / onair@mbn.co.kr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