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페 ‘Have A Nice Day #10-춘천 12팀 발표
9월 14일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개최
오는 9월 14일 춘천에서 열리는 ‘Have A Nice Day #10 – CHUNCHEON(이하 ‘해브어나이스데이)이 출연 아티스트 12팀을 발표하며 최종 라인업을 완성했다. ‘홍이삭, ‘스탠딩 에그, ‘유다빈밴드, ‘위아더나잇, ‘오월오일, ‘달담, ‘정수민으로 구성된 1차 라인업, 총 7팀의 아티스트에 이어 섬세하고 부드러운 보컬의 소유자인 싱어송라이터 ‘하현상이 출연을 알렸다.9월 14일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개최
지난 7월 싱글 ‘우릴 머금던 바다를 발매하고 단독 콘서트를 마친 ‘치즈(CHEEZE), 지난 2023년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로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킨 4인 4색 매력의 걸그룹 ‘H1-KEY(하이키)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차분한 감성의 싱어송라이터 ‘결(KYUL)과 소년 같은 음색으로 달콤한 노래를 선사하는 싱어송라이터 ‘그리즐리(Grizzly)의 합류로 총 12팀의 아티스트가 해브어나이스데이의 최종 라인업을 장식했다. 해브어나이스데이-춘천은 KT&G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 야외 공연장인 ‘Terminal 1과 실내 사운드홀인 ‘Terminal 2 등 2개 스테이지에서 열릴 예정이다. 공식 티켓은 YES24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찰리XCX, 빌리 아일리시와 콜라보
협업 트랙 ‘Guess featuring Billie Eilish 발매
협업 트랙 ‘Guess featuring Billie Eilish 발매
찰리XCX, 빌리 아일리시와 콜라보
‘I Love It의 메가 히트 이후 인디와 메이저 신을 자유롭게 넘나들어온 찰리 XCX(Charli XCX). 지난 6월, 정규 6집 앨범 [BRAT]을 발매한 이후 전 세계 소셜미디어에 밈과 챌린지를 비롯, 문화와 사회적 흐름을 동시에 상징하는 인물이 된 찰리 XCX가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와의 협업 트랙 ‘Guess featuring Billie Eilish를 발매했다. 찰리가 이전에 발매한 앨범에 있는 ‘Guess의 리믹스 버전이다.[Brat]은 미국 대선 후보에게까지 반응을 이끌어낼 정도로 화제를 모은 앨범이었던 것에 반해, 찰리 XCX와 빌리 아일리시가 처음으로 협업한 ‘Guess featuring Billie Eilish는 ‘도쿄에서 널 위해서 고른 속옷이야 등 강한 LGBT 느낌의 19금 가사를 자랑하는 곡이다. 패션 브랜드들의 캠페인을 휩쓴 필름메이커 에이단 자미리(Aidan Zamiri)가 감독한 뮤직비디오에서 둘은 산처럼 쌓인 란제리 산 위를 누빈다.
찰리가 빌리에게 플러팅을 하고, 빌리가 찰리를 향해 19금 대사를 읊조리듯 내뱉고, 다시 찰리가 자신의 전 남친에게 이야기하는 내용. 뮤직비디오에서 사용된 1만 벌의 브래지어와 속옷은 여성 속옷 및 여성용품 등을 가정 폭력 희생 여성, 노숙자, 빈곤층에게 제공하는 ‘아이 서포트 더 걸스(I Support The Girls)라는 단체에 기부됐다.
[글 이소영 사진 민트페이퍼, 워너뮤직코리아]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943호(24.8.20)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