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n
팜스코리아, 가정원예·텃밭전용 비료 '식물밥상' 출시
입력 2024-08-02 10:09  | 수정 2024-08-02 10:09
가정원예·텃밭전용 비료 '식물밥상' 출시 / 사진 = 팜스코리아
팜스코리아는 가정원예와 텃밭 전용 비료인 '식물밥상'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식물밥상'은 친환경 유기농자재 제조 30년 노하우를 담은 비료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팜스코리아는 화분과 텃밭이라는 공간적 특성을 고려해 안전한 코팅비료를 선택했고, 여러 코팅비료를 조사하고 실험한 끝에 벨기에 PLANTACOTE사의 CRF(완효성 비료)를 '식물밥상'에 담았다고 소개했습니다.

가정원예·텃밭전용 비료 '식물밥상' 출시 / 사진 = 팜스코리아

또 냄새 없는 깔끔한 사용이 가능하고, 미생물을 품은 식물 토탈 설루션인 동시에 지속적인 식물 양분 공급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식물밥상' 분석 성적서 / 사진 = 팜스코리아

이어 액체 비료를 식물의 잎에 직접 공급하는 엽면시비만으로는 절대 비료와 같은 토양시비를 대체할 수 없다며, '식물밥상'에 들어 있는 CRF는 온도에 의한 용출 방식이어서 식물의 양분 요구도에 따른 공급이 가능하며 뿌리에 닿아도 화분이나 텃밭에서 사용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식물밥상' 잔류농약 불검출 성적서 / 사진 = 팜스코리아

팜스코리아 관계자는 "'식물밥상'에 부식산과 미생물을 함께 담았다. 부식산은 천연 고농축 유기물로, 식물에게 영양분만이 전부가 아니기에 풍부한 유기물을 함께 공급할 수 있다"며 "부식산에 더해 미생물, 추가적인 식물 필수 원소, 아미노산, 식물 활성 효소, 해조 추출물을 함께 교반해 식물을 위한 편안한 한 끼"라고 설명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