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티메프' 상품권 포함 2만 9천 건 취소...오후 판매자 대책 회의
입력 2024-07-28 13:15  | 수정 2024-07-28 13:15
사진=연합뉴스
티몬이 오늘(28일) 오전 현재 600건의 주문을 취소하고 환불 절차를 진행하는 등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티몬은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의 협조를 얻어 다음 달 핀 발송 예정이던 도서문화상품권 주문 취소를 지난 26일부터 진행하고 있는데, 이를 포함하면 도서문화상품권 2만 4천 600건을 취소 처리했습니다.

취소액은 KG이니시스 약 26억원, 나이스페이먼츠 약 42억원, KCP와 KICC(한국정보통신) 약 40억원 등 모두 108억원입니다.

주문 취소 후 실제 환불까지 3∼5일 정도 소요되는 점을 고려하면 늦어도 이번 주 내에는 소비자 환불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메프도 현장과 온라인 접수 양방향으로 이날 오전까지 3천500건의 환불 절차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번 사태로 피해를 본 판매자들이 이날 오후 3시 대책회의를 열고 대응 방안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판매자들은 정부에 집단 청원, 집단 소송 등의 대책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함께 오후 5시에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있는 큐텐 입주 건물 앞에서 티몬·위메프 피해자 '우산집회'가 예정돼 있습니다.

집회 참가자들은 우천 여부와 관계 없이 우산을 들고 마스크를 쓴 채 큐텐 측의 사과와 피해 보상 대책 마련을 촉구할 예정입니다.

[오지예 기자/calling@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