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n
알바몬, 'MBTI별 알바 채용관' 오픈
입력 2024-07-23 11:07  | 수정 2024-07-23 11:08
알바몬, 'MBTI별 알바 채용관' 오픈 / 사진 = 잡코리아
"성향에 맞는 알바 추천"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은 MZ세대 트렌드 MBTI(성격유형검사)를 반영해 'MBTI별 알바 채용관'을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채용관은 MBTI의 첫 유형인 외향형(E)과 내향형(I)을 구분해 각 성향에 따라 추천하는 알바 공고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합니다.

자신의 성향에 맞는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와 여름방학을 맞은 중고생 알바 구직자를 위해 마련된 게릴라 채용관으로, MBTI와 연계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채용관은 'E 외향형 알바'와 'I 내향형 알바' 두가지 카테고리로, ▲레스토랑 ▲백화점 ▲편의점 ▲패스트푸드 등 손님을 직접 대면하고 여러 직원과 함께 일하는 근무가 가능한 공고와 ▲사무보조(문서작성, 자료조사 등) ▲스터디룸/독서실 ▲학교/교육기관 등 비대면 알바 업무, 재택근무가 가능한 업직종 공고를 선별해 제공합니다.

알바몬 관계자는 "대표적인 알바 성수기인 여름 방학을 맞아 성향에 맞는 알바 자리를 찾는 구직자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채용관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의 채용관 운영을 통해 재미있는 알바 콘텐츠와 유용한 알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