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알리바바그룹의 기업 간 전자상거래(B2B)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은 다음 달 8일 한국 기업 전용 웹사이트 '한국 파빌리온'을 개설한다고 밝혔습니다.
알리바바닷컴은 오늘(22일) 열린 한국 기업 글로벌 지원 기자간담회에서 앞으로 5천 개 이상의 한국 중소기업이 글로벌 B2B 시장에 진출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 같이 설명했습니다.
이어 '한국 파빌리온'은 한국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출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시장에서만 경쟁하거나 전통적인 오프라인 B2B 방식에 의존하던 중소기업도 쉽게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상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따라 알리바바그룹 내 자매사인 알리익스프레스로 우리나라 온라인 소매 시장을 공략하는 동시에, 도매 수출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겠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알리바바그룹에 따르면, 지난 4년간 7천600개의 한국 브랜드가 타오바오와 티몰을 통해 중국 시장에 상품을 판매했고, 매년 1억 명의 중국 소비자가 한국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앤드류 정 알리바바닷컴 부대표는 "다양한 한국 중소기업이 생산하는 상품들은 알리바바닷컴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시장에서 적합한 바이어를 만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
알리바바닷컴은 오늘(22일) 열린 한국 기업 글로벌 지원 기자간담회에서 앞으로 5천 개 이상의 한국 중소기업이 글로벌 B2B 시장에 진출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 같이 설명했습니다.
이어 '한국 파빌리온'은 한국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출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시장에서만 경쟁하거나 전통적인 오프라인 B2B 방식에 의존하던 중소기업도 쉽게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상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따라 알리바바그룹 내 자매사인 알리익스프레스로 우리나라 온라인 소매 시장을 공략하는 동시에, 도매 수출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겠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앤드류 정 알리바바닷컴 부대표 / 사진 = 알리바바닷컴
알리바바그룹에 따르면, 지난 4년간 7천600개의 한국 브랜드가 타오바오와 티몰을 통해 중국 시장에 상품을 판매했고, 매년 1억 명의 중국 소비자가 한국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앤드류 정 알리바바닷컴 부대표는 "다양한 한국 중소기업이 생산하는 상품들은 알리바바닷컴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시장에서 적합한 바이어를 만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