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MBN 13시 주요뉴스
입력 2010-05-10 12:59  | 수정 2010-05-10 12:59
▶ EU·IMF "7천 5백억 유로 구제금융"
유럽연합 EU와 IMF가 재정위기 확산을 막기 위해 7천5백억 유로, 우리 돈으로 약 1,125조 원의 구제금융기금을 만들기로 합의했습니다.

▶ 한국 등 아시아 증시 일제히 반등
한국과 일본, 호주 등 아시아 증시 일제히 반등했습니다. 원달러 환율도 1130원대로 큰 폭 하락했습니다.

▶ 국방부, 어뢰 제조 RDX 검출 첫 인정
김태영 국방장관은 천안함 침몰과 관련해 어뢰 제조에 사용되는 RDX가 검출됐다고 처음으로 인정했습니다.

▶ '스폰서 의혹' 검사장 주 후반 소환
건설업자 정 모 씨에게 접대를 받은 것으로 지목된 검사장급 인사들에 대한 소환 조사가 이번 주 후반쯤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 "국민연금, 은퇴 전 소득 1/4 못 미쳐"
국민연금 수급액이 은퇴 전 소득에 비해 1/4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후를 연금에 의존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 200억대 가짜 경유 유통한 일당 적발
등유와 솔벤트를 섞어서 200억대의 가짜 경유를 유통한 일당이 붙잡혔습니다. 이들에게 기름을 사는 대가로 주유금액을 정부 보조금을 챙긴 화물차 운전자들도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 현직 체육교사 낀 복면 강도 검거
토지 매매대금으로 지불한 30억 원을 되돌려 받기 위해 오피스텔에 찾아가 피해자를 감금, 폭행한 일당이 적발됐습니다. 현직 체육교사가 가담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 오늘 낮부터 내일까지 '황사주의보'
오늘 낮 서해안을 시작으로 내일까지 전국적으로 황사가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황사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