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음주 차와 무면허 오토바이 충돌…보행자 3명 덮쳐
입력 2024-07-03 08:09  | 수정 2024-07-03 08:49
【 앵커멘트 】
강원도 속초에서는 교차로를 달리던 자동차와 오토바이가 충돌했는데, 튕겨져 나간 오토바이가 보행자 3명을 덮치면서 인명피해가 더 커졌습니다.
차량을 운전하던 공무원은 면허 취소 수준의 음주 상태였고, 오토바이는 무면허 미성년자가 몰고 있었습니다.
장진철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속도가 붙은 오토바이와 흰색 승용차가 잠시 멈추지도 않은 채 거의 동시에 교차로에 진입합니다.

승용차와 충돌한 오토바이가 중심을 잃고 넘어지고 교차로를 비추고 있던 CCTV 화면이 심하게 흔들립니다.

충돌에 튕겨져 나간 오토바이가 미끄러지면서 보행자 3명을 덮치고 방범용 CCTV와 충돌하며 멈췄습니다.

이 사고로 오토바이 운전자와 행인 3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 스탠딩 : 장진철 / 기자
- "사고가 난 오토바이입니다. 차량이 오토바이 뒷부분을 부딪치면서 오토바이 뒷부분은 심하게 부서졌습니다."

차량 운전자는 양양군청 소속 40대 공무원으로 면허취소 수준의 음주 상태로 운전대를 잡았습니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미성년자로 무면허 상태였습니다.

사고가 난 교차로에는 신호등 없이 일시정지 표지판만 있습니다.

▶ 인터뷰(☎) : 경찰 관계자
- "거기 (일시정지 표지판이) 다 있습니다. 네 군데 다 있습니다. 일시정지 해야 하거든요."

▶ 인터뷰 : 주민
- "(차가) 많이 다니죠. 그리고 여기가 항상 사고율이 높아요. 얼마 전에도 여기서 사고 났지 사고율이 잦고 야간에는 음주도 많이 하니까요."

경찰은 CCTV 분석과 운전자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장진철입니다. [mbnstar@mbn.co.kr]

영상취재 : 정의정 기자
영상제공 : 강원 속초시
영상편집 : 김상진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