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준석이 직접 단 현수막, 갑자기 교체…왜?
입력 2024-06-28 10:49  | 수정 2024-06-28 11:08
영상 = 이준석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현수막에 설치 기간 2024년인데 2023년 잘못 표시…시민이 지자체에 신고
누리꾼 "날짜 오류인데 뭘" "열심히 일하는 청년"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이 직접 설치한 현수막이 교체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최근 이 의원은 자신의 유튜브를 통해 현수막을 직접 설치하는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현수막에는 '경기 남부 신설 과학고의 최적지는 화성 동탄입니다'라고 적혀있습니다.

평범해 보이는 현수막. 문제가 된 건 다름 아닌 날짜였습니다.

현수막 표시 기간이 2024년이 아닌 2023년으로 잘못 표시돼 있던 겁니다.

사진 = 이준석 유튜브 채널 캡처

이를 본 시민이 영통구청에 철거 요청을 했고, 개혁신당은 현수막 지자체와 논의해 교체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옥외광고물법 제8조 2항에 따르면 현수막 등을 설치한 자는 제1항에 따라 표시·설치 기간이 만료한 경우 광고물 등을 신속하게 철거해야 합니다.

한편, 이 의원은 과거에도 현수막을 직접 게첩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지난 1월 개혁신당 출범 후 첫 정당 현수막을 여의도 국회의사당 맞은편 가로수에 직접 설치했고, 2022년 국민의힘 대표일 당시엔 6·1 지방선거 광주 후보들 현수막이 훼손되자 광주로 내려가 현수막을 교체했습니다.
사진=포털 댓글 캡처

이와 관련해 누리꾼들은 "열심히 일하는 청년을 폄훼하지 말자" , "지하철에 이어 현수막까지 직접 다는 소탈한 모습과 과학고 유치 진심은 전해지길" 등의 반응을 내놓고 있습니다.

[최유나 디지털뉴스 기자 chldbskcjstk@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