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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통합 PB 브랜드 '유어스' 신규 BI 공개
입력 2024-06-17 10:24  | 수정 2024-06-17 11:22
GS리테일 통합 PB 브랜드 '유어스' BI 가상 구현 이미지 / 사진 = GS리테일
GS리테일은 대표 자체브랜드(PB) '유어스'의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brand identity)를 공개했습니다.

8년 만의 새 단장으로, '함께 더 재미있는 유어스'라는 새로운 슬로건 아래 브랜드 체계를 재정립하고 아이덴티티(정체성)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GS리테일은 설명했습니다.


지난 2016년 3월 론칭한 '유어스'는 GS리테일이 '함박웃음' 이후 17년 만에 선보인 통합 PB 브랜드로, 양과 가격 중심의 기존 PB 상품 한계를 넘어 식품부터 비식품까지 전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업계 대표 PB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습니다.

대표 상품은 ▲유어스 오모리김치찌개라면 ▲유어스 춘식이 우유 ▲유어스 점보라면 ▲유어스 야쿠르트그랜드280ml ▲유어스 보솜이물티슈 ▲유어스 비닐우산입니다.

GS리테일, 통합 PB 브랜드 '유어스' 신규 BI 공개 / 사진 = GS리테일

GS리테일은 BI를 기본형, 프리미엄형 2종으로 구성해 체계적인 브랜드 운영관리를 추진하고, '유어스'의 고유 심볼은 그대로 계승하면서 서체와 색상 등을 변경해 시인성을 확보해 수년간 업계 대표 PB 브랜드로서 쌓아온 전통성은 이어가되 유연한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고 밝혔습니다.

정형화되지 않은 자유로운 서체는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나타내며, 로고 하단에는 둥근 곡선을 그려 넣어 '유어스'를 구매한 고객들의 미소를 상징했고 GS리테일과 고객을 잇는 선이라는 의미도 중의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색감의 경우 기본형에는 친근함과 즐거움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Friendly Orange' 콘셉트의 주황색을, 프리미엄형에는 세련된 느낌을 자아내는 블랙과 골드를 사용해 차별점을 뒀습니다.

GS25에서 모델이 새로운 '유어스' BI가 적용된 신제품 '틈새비김면 미니점보'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 = GS리테일

신규 BI는 신제품 '틈새비김면 미니점보'를 시작으로 전체 '유어스' 상품에 차례로 적용될 방침입니다.

이정표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O4O 통합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모든 고객 쇼핑 경험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 대표 PB 브랜드 '유어스'만의 확고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자 리브랜딩을 추진했다"며 "신규 BI를 통해 새로운 '유어스' 브랜드로 진화를 거듭하고, 리브랜딩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앞으로도 고객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다양한 차별화 PB 상품들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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