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공명 기부, 가족돌봄청소년 지원 위해 1천만원 전달...얼굴만큼 마음도 ‘훈훈’
입력 2024-06-11 12:10 
공명 기부, 배우 공명이 NGO 월드비전에 국내 가족돌봄청소년 지원을 위한 후원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사진=DB
배우 공명이 NGO 월드비전에 국내 가족돌봄청소년 지원을 위한 후원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앞서 배우 공명은 지난 3월 가족돌봄청소년 인식 증진 캠페인에 동참한 것을 계기로 월드비전과 인연을 맺게 됐다. 이어 지난달 14일 월드비전 홍보대사로 위촉된 바 있다. 이에 월드비전 홍보대사로서, 그리고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후원을 결정했다는 전언이다.

가족돌봄청소년이란 질병이나 장애 등을 가진 가족 구성원을 직접 돌보는 청소년(청소년기본법상 9∼24세)을 의미한다.

공명이 전달한 후원금은 월드비전 각 지역사업본부를 통해 전국의 가족돌봄청소년의 생활비와 생계비, 교육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공명은 지난 3월 월드비전 가족돌봄청소년 인식 증진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정말 생각보다 많은 아이들이 가족돌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며 앞으로도 월드비전 홍보대사로서 가족돌봄청소년을 응원하고, 지속적으로 사회 문제에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은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후 선한 나눔을 실천하는 공명의 따뜻한 선행에 감사드린다”며 월드비전은 공명 홍보대사와 함께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