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짱구는 여행중'의 올해 첫 팝업스토어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오는 16일까지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전 세계 45개 국가에서 방영된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는 국내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는 '짱구는 여행중'을 테마로 짱구와 친구들이 서울에서 시작해 전주 등 전국 핫플레이스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인기 애니메이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팝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서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19일까지 롯데그룹 10개 계열사가 참여해 롯데월드타워와 몰에서 선보인 '포켓몬 타운'은 약 400만 명이 넘는 고객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고 소개했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서울 한정판 굿즈를 포함해 1,000여 종의 관련 상품이 선보입니다. 특히 서울 대표 명소인 석촌호수를 테마로 제작된 '한정판 짱구 무드등'을 단독으로 출시했고 레디백(소형 여행가방), 아크릴 스탠드 등 올해 처음 발매된 굿즈 신상품 30여 종을 비롯해 등장인물 캐릭터를 활용한 문구류, 인형 및 쿠션, 식품 등 다양한 종류의 굿즈 상품이 마련됐습니다.
롯데백화점은 굿즈는 물론 '짱구는 못말려' 인기 게임 소프트웨어도 함께 만나볼 수 있고,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체험존과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진승현 롯데백화점 패션부문장은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한 '짱구는 못말려'의 올해 첫 팝업스토어를 서울을 대표하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선보여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문화 콘텐츠와 관련한 다양한 팝업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
전 세계 45개 국가에서 방영된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는 국내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는 '짱구는 여행중'을 테마로 짱구와 친구들이 서울에서 시작해 전주 등 전국 핫플레이스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인기 애니메이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팝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서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19일까지 롯데그룹 10개 계열사가 참여해 롯데월드타워와 몰에서 선보인 '포켓몬 타운'은 약 400만 명이 넘는 고객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고 소개했습니다.
'짱구는 여행중' 팝업스토어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고객 / 사진 = 롯데백화점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서울 한정판 굿즈를 포함해 1,000여 종의 관련 상품이 선보입니다. 특히 서울 대표 명소인 석촌호수를 테마로 제작된 '한정판 짱구 무드등'을 단독으로 출시했고 레디백(소형 여행가방), 아크릴 스탠드 등 올해 처음 발매된 굿즈 신상품 30여 종을 비롯해 등장인물 캐릭터를 활용한 문구류, 인형 및 쿠션, 식품 등 다양한 종류의 굿즈 상품이 마련됐습니다.
'짱구는 여행중' 팝업스토어에서 굿즈를 살펴보는 고객 / 사진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굿즈는 물론 '짱구는 못말려' 인기 게임 소프트웨어도 함께 만나볼 수 있고,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체험존과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짱구는 여행중' 팝업스토어에서 굿즈를 살펴보는 고객 / 사진 = 롯데백화점
진승현 롯데백화점 패션부문장은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한 '짱구는 못말려'의 올해 첫 팝업스토어를 서울을 대표하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선보여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문화 콘텐츠와 관련한 다양한 팝업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