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굿모닝 경제] 대기업 된 하이브 / 불법차 집중 단속 / 한 달 앞당겨 파악
입력 2024-05-16 07:00  | 수정 2024-05-16 07:54
BTS와 뉴진스 등이 소속된 하이브가 엔터테인먼트 업체 최초로 대기업 집단으로 지정됐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자산 총액이 5조 원 이상인 공시대상기업집단, 이른바 대기업집단은 88개로, 1년 전보다 6곳 증가했습니다.
이번 지정에서는 2차전지 에코프로와 온라인 유통 쿠팡 등 신산업 성장에 따른 재계 서열 변동이 두드려졌습니다.

---------------------------

국토교통부는 오는 20일부터 한 달간 관련 기관들과 함께 교통질서를 해치는 불법 자동차 집중 단속에 들어갑니다.
정부는 번호판을 가린 채 운행하거나 소음기 등을 개조한 불법튜닝 이륜차, 타인 명의 차량인 '대포차' 등을 중점 단속할 계획입니다.
지난해 적발한 불법차는 모두 33만 7천7백여 대로, 1년 전보다 18% 넘게 증가했습니다.

----------------------------

통계청이 경기 상황을 보다 신속하게 파악하기 위해 속보성 경제지표 개발을 추진합니다.

매달 집계되는 산업활동동향이 다음 달 말에나 발표돼 빠른 경기 상황 파악에 한계가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겁니다.
통계청은 이르면 내년부터 속보지표를 발표해 이달의 경기 상황을 다음 달 초에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할 방침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