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10-04-28 09:58  | 수정 2010-04-28 09:58
▶ 조문 행렬 이어져…영결식 준비
정몽구 현대차 회장과 오세훈 서울시장 등 천안함 희생 장병에 대한 조문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군 당국은 내일 열릴 영결식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 천안함 촬영사진 미국 분석 의뢰
군 당국은 천안함의 함수와 함미 절단면을 특수 촬영한 사진을 미국에 보내 정밀분석을 의뢰할 예정입니다.

▶ 클린턴 장관 '신중행보' 미국내 논란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이 너무 신중한 것 아니냐는 논란이 미국 내부에서 일고 있습니다. 중국 언론은 천안함 조사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 강화 돼지농가 9번째 '구제역' 확진
소강상태를 보이던 구제역이 엿새 만에 강화군 돼지 농가에서 다시 발생했습니다. 9번째 구제역으로 방역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 3월 경상수지 16.9억 달러 흑자
지난달 경상수지가 16억 9천만 달러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흑자폭이 2월보다 크게 늘어난 것은 수출이 호조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 그리스 신용 강등…해외증시 급락
S&P가 그리스의 신용등급을 강등하고 포르투갈도 2단계 낮췄습니다. 해외증시 일제히 급락했습니다.

▶ 조사단 '현직 검사 28명 먼저 조사'
진상조사단은 실명이 확인된 현직 검사 28명부터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법무장관은 룸살롱이나 골프를 금지시키고 소박한 회식문화를 지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오은선, 여성 최초 14좌 완등
오은선 대장이 세계 여성 산악인으로는 최초로 히말라야 8천 미터급 14개 봉을 모두 오르는 데 성공했습니다. 오 대장은 캠프 4에 도착하는 등 순조롭게 하산하고 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