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날씨]오후부터 전국 비, 고온 꺾여…강원 산지엔 많은 눈
입력 2024-03-25 08:00  | 수정 2024-03-25 08:23
<1>한 주의 시작인 오늘은 전국에 봄비가 내리겠습니다. 아침에 강원 영동과 제주를 시작으로 늦은 오후에는 전국으로 비가 확대되겠고요. 내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2>예상 강수량은 제주 산지에 최고 80mm 이상, 내륙에는 5에서 40mm의 비가 내리겠고요. 오후부터는 제주와 남해안에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시간당 10~20mm의 강한 비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 기온이 낮은 강원 산지에는 최고 15cm 이상의 많은 눈이 예상됩니다.

<3>오늘 비가 내리면서 고온 현상은 누그러지겠습니다. 이번 한 주 동안 서울의 낮 기온은 14도 안팎을 보이며 평년 기온을 조금 웃돌겠습니다.

<위성>오늘 영남 해안과 제주에는 초속 20m 이상의 강풍이 불겠고요. 낮 동안 전남 서해안과 제주 해안에는 기상 해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지역별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12.1도, 부산은 11.1도 나타내고 있고요.

<최고>낮 기온은 서울 14도, 대전과 대구 13도로 중부지방은 어제보다 크게는 10도 정도 낮겠습니다.

<주간>비는 내일 낮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목요일에는 다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예보가 들어 있습니다.

<생활정보>요즘 자주 피곤해지고 오후만 되면 잠이 쏟아지는 분들 많으시죠? 유독 이맘때 춘곤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계절의 변화에 몸이 잘 적응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일시적인 증상인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규칙적인 생활패턴이 중요합니다. 매일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서 일정한 시간에 취침하는 게 좋고요. 수면 시간은 성인 기준 하루에 7~8시간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또, 겨울 동안 부족했던 비타민과 미네랄을 봄철 제철 나물과 과일로 보충하는 것도 도움이 되고요. 정기적인 운동을 통해서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것도 좋겠네요. 지금까지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비 #눈 #고온꺾여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