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 챌린지' 틱톡 영상 조회수 2,000만 건 육박
"재미있는 제품"이라 평하기도
"재미있는 제품"이라 평하기도
미국의 정상급 여성 래퍼 카디 비(Cardi B)가 삼양식품[003230]의 불닭볶음면을 먹어보는 영상을 틱톡에 올려 화제가 됐습니다.
오늘(2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카디비는 지난 21일 틱톡에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을 끓여 맛을 보며 소개하는 3분짜리 영상을 올렸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만 1억 7,000만 명인 카디비는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래퍼 중 한 사람으로 솔로 여성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랩 앨범'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카디비는 틱톡에서 까르보불닭 영상을 많이 봤다면서 차로 30분을 운전해 까르보불닭 제품을 구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포크로 까르보불닭을 먹어본 뒤 "재미있는 제품"(fun product)이라고 평했습니다. 까르보불닭을 조리하면서 치즈와 우유를 넣고 매운 소스는 절반 정도밖에 넣지 않았습니다.
이 영상은 1,900만 건의 조회수를 올렸으며, '좋아요'는 230만 건, 댓글은 1만 5,000건에 이릅니다.
카디비는 이전에도 한국식 핫도그, 떡볶이, 김치 등 한국 음식을 먹고 영상이나 사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 관계자는 카디비가 '불닭 챌린지'에 동참한 데 대해 "해외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글로벌 뉴미디어가 불닭볶음면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며 "틱톡에서 많이 시식하는 식품 브랜드 중 하나가 됐고, 그에 따라 불닭볶음면이 자연스레 대중문화에 녹아들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해외에서 불닭볶음면이 인기를 끌면서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은 지난해 처음으로 8,000억 원을 넘었습니다. 지난해 해외 매출은 8,093억 원으로, 전년 대비 34% 증가했으며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8%로 늘었습니다.
[하승연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iuoooy3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