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NFT,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컵' 콘셉트로 제작
스타벅스코리아는 내일(16일)부터 개인 컵을 이용해 에코 스탬프 적립 미션을 달성하는 스타벅스 리워드 고객에게 스타벅스 NFT(대체불가토큰)를 제공한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에코 스탬프는 하루 최대 3개까지 모을 수 있고, 정해진 개수에 맞춰 NFT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NFT는 디지털 파일에 위·변조가 불가능한 고유값을 부여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가상 토큰으로, 디지털 자산 소유주를 증명할 수 있는 특성으로 미술품, 음악, 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NFT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컵'이라는 콘셉트로 컵, 텀블러 등을 활용한 다양한 이미지로 디자인됐습니다.
스타벅스는 NFT 발행은 아시아 지역에서 한국이 처음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스타벅스에서 개인 컵 이용 건수는 2020년 1739만 건에서 2021년 2190만 건, 2022년 2530만 건 등으로 매년 가파르게 늘었으며 지난해에는 2,940만 건으로 역대 최대를 경신했습니다.
[장나영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jangnayoungny@gmail.com]